9월 소비자심리지수 광주 악화, 전남은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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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달 광주지역 소비자심리지수는 악화된 반면 전남은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한국은행 광주전남본부가 내놓은 ‘2015년 9월 광주·전남지역 소비자동향 조사 결과’에 따르면 광주 전남지역소비자들의 경제상황에 대한 심리를 종합적으로 보여주는 9월중 소비자심리지수는 101로 전월과 동일했다.

지역별로 광주는 101로 전월 103보다 하락했으며, 전남은 101로 전월 97보다 상승했다.

6개 항목으로 구성된 소비자심리지수는 2003~2014년중 장기평균치를 기준값 100으로 해 100보다 크면 장기평균보다 낙관적임을, 100보다 작으면 비관적임을 각각 의미한다.

항목별로 광주·전남지역 소비자들의 현재생활형편지수와 생활형편지수는 각각 92, 97로 전월대비 1포인트씩 하락했다.

가계수입전망CSI는 98로 전월대비 1포인트 하락한 반면 소비지출전망CSI는 109로 전월대비 1포인트 상승했다.

현재경기판단CSI는 74로 전월대비 4포인트 상승한 반면 향후경기전망CSI는 84로 전월대비 1포인트 하락했다.

취업기회전망CSI는 87로 전월대비 2포인트, 금리수준전망CSI는 102로 전월대비 2포인트 각각 상승했다.

현재가계저축CSI는 88로 전월대비 3포인트 하락했으며 가계저축전망CSI는 93으로 전월대비 1포인트 하락했다.

현재가계부채CSI는 102로 전월대비 3포인트 하락했으며 가계부채전망 CSI는 100으로 1포인트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광주=이재호
광주=이재호 jaeho5259@mt.co.kr  | twitter facebook

광주전남지역 경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독자 여러분께 전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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