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사진] 롯데주류 스티키몬스터랩 피규어 확보에 나선 키덜트족들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서울 홍대 스노우스푼에 마련되는 팝업스토어
▲서울 홍대 스노우스푼에 마련되는 팝업스토어
롯데 주류가 인기캐릭터 '스티키몬스터랩'과 협업한 이색 소주병을 선보인다.

롯데주류는 피규어(사람·동물 형태의 모형 장난감) 등을 취미로 하는 키덜트족(어린시절의 감성과 취향을 지닌 어른)이 증가하고, 특정 캐릭터를 수집하는 컬렉터들이 증가하고 있음에 착안해 국내에서도 이미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디자인그룹'스티키몬스터랩'과의 협업을 기획했다.

스티키몬스터는 귀여운 눈사람 모양에 심플하면서도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디자인으로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스티키몬스터의 모형을 본뜬 용기에 소주를 담아, 음주 여부와 상관 없이 패키지만으로 소장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며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캐릭터를 차용하는 것에 그친 게 아니라 캐릭터 디자인을 그대로 패키지에 적용한 첫 사례다"라고 덧붙여 전했다.

또한 롯데주류는'처음처럼 스티키몬스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금일(13일)부터 22일까지 홍대에 팝업스토어를 운영, 일정 수량을 판매한다

한편 '처음처럼 스티키 몬스터' 제품은 12월 초부터 시중에 판매될 예정이며 용량은 보통 소주병(360ml)보다 적은 300ml, 출고가는 기존 962원보다 비싼 4046원이다.
 

임한별
임한별 hanbuil@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경제전문지 머니S 사진부 임한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069.05하락 53.5115:33 01/28
  • 코스닥 : 961.23하락 24.6915:33 01/28
  • 원달러 : 1119.60상승 15.215:33 01/28
  • 두바이유 : 55.53하락 0.1115:33 01/28
  • 금 : 55.74상승 0.4215:33 01/28
  • [머니S포토] 정부서울청사 찾은 김진욱 공수처장
  • [머니S포토] 박영선 '의료영상정보 솔루션 기업 인피니트헬스케어 방문'
  • [머니S포토] 오세훈 "서울시민에게 스마트워치 보급해 건강 모니터링"
  • [머니S포토] 수제화 거리 둘러보는 나경원
  • [머니S포토] 정부서울청사 찾은 김진욱 공수처장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