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영업점 6~7개 묶은 '커뮤니티 협업체계'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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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 임원 및 본부장들이지난  4일 서울 중구에 있는 본점에서 열린 '2016년 통합 지역본부장 출정식'에서 고객중심 영업점 운영체계인 커뮤니티 협업체계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임원 및 본부장들이지난 4일 서울 중구에 있는 본점에서 열린 '2016년 통합 지역본부장 출정식'에서 고객중심 영업점 운영체계인 커뮤니티 협업체계의 힘찬 출발을 다짐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4일부터 리테일 영업점 및 금융센터를 포함한 인근 6~7개의 영업점을 그룹화해 '커뮤니티 협업체계'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직원역량을 높이기 위해 커뮤니티 소속 영업점에서 기업·소호(SOHO: Small Office Home Office)·외환·자산관리 등 각 분야별 전문가를 선발해 교육시킬 계획이다. 또 전문성을 갖춘 직원들의 교차근무를 통해 고객들에게 좀 더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휴가나 연수 등으로 창구직원 중 2명 이상 결원이 발생하는 영업점에는 커뮤니티 소속 영업점 간 상호 인력지원을 실시해 고객들의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2008년부터 지역장 제도를 운영해 축적한 노하우와 2015년에 시행한 커뮤니티 시범운영 결과를 토대로 협업체계를 구축했다"며 "커뮤니티 협업체계 운영으로 고객 서비스 품질의 향상과 영업점 생산성 개선, 업무 효율성 제고 등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남의
이남의 namy85@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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