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1분기 매출 2조1949억 달성…전년비 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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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1분기 매출 2조1949억 달성…전년비 9.8%↑
CJ제일제당은 올 1분기 매출이 2조1949억원으로 전년 대비 9.8% 성장했다고 10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1830억원을 기록,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고강도 구조혁신활동 및  R&D 투자를 지속한 결과 수익성을 유지했다는 분석이다.

CJ제일제당측은 “전 사업부문의 매출이 늘어났으며, 특히 주력 제품 및 신제품 판매가 호조를 보인 식품부문과 해외 매출이 급증하고 있는 생물자원부문이 전사 매출 성장세를 견인했다”고 밝혔다.

회사의 주력 사업인 식품부문의 매출은 1조 1598억 원으로 전년비 10.6% 증가했다. 햇반과 비비고 등 주력 제품군과 함께 햇반 컵반 등 간편식(HMR) 신제품의 판매 실적이 좋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영업이익은 신제품 육성을 위한 투자 증가에도 불구하고 전년비 6.6% 성장한 1181억 원을 달성했다.

바이오부문 매출은 전년비 6.6% 상승한 4282억 원을 기록한 반면 영업이익은 주요 아미노산 제품 판가 하락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37.7% 감소한 314억원을 올렸다.

전체 매출의 약 70% 이상이 해외에서 발생하고 있는 생물자원부문의 매출액은 4892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다. 특히 1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72%로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다.

CJ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장기화되고 있는 내수 경기 침체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구조 강화와 혁신을 통한 수익성 제고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식품부문에서는 가정간편식(HMR) 등 가공식품 및 차세대 감미료, 화장품 원료 등의 가공소재 신제품 등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군으로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미국과 중국 식품 시장에서의 본격 성장과 동남아 신규 시장 공략을 통해 글로벌 식품 매출 성장세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바이오 사업의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지속해 수익성을 높이고, 생물자원의 해외 사업 경쟁력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김설아
김설아 sasa7088@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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