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 그룹 '브랜드 평판' 1위 LG… 2위는 SK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자료=한국기업평판연구소
30대 그룹에 대한 브랜드 평판지수에서 LG그룹이 1위를 차지했다. 

25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이 30대 그룹의 브랜드 빅데이터를 수집해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LG그룹 브랜드는 참여지수 1,139,814 소통지수 37,317,456 커뮤니티지수 9,572,265로, 브랜드평판지수 48,029,535로 분석되면서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 

이번 조사는 4월23일부터 5월24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382,207,794를 분석해 30대 그룹별 브랜드 평판지수를 알아낸 것으로, 4월 브랜드 빅데이터 246,442,824와도 비교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LG그룹에 이어 SK그룹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1,994 소통지수 38,623,603 커뮤니티지수 5,889,672로 브랜드평판지수 45,745,268로 지난 4월 브랜드평판 3위에서 2위로 뛰어올랐다. 삼성그룹 브랜드는 참여지수 1,770,976 소통지수 22,253,081 커뮤니티지수 19,649,037로 브랜드평판지수 43,673,094로 분석됐다. 삼성그룹 브랜드가 2위에서 3위로  떨어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마케팅이 소비자를 기쁘게 하는 행위를 통해 얻는 것이라면, 브랜드는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을 통해 만들어진다"며 "기업들은 브랜드 평판관리를 위기관리방식으로만 접근할 것이 아니라, 고객경험방식으로 접근해야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진욱
김진욱 lion@mt.co.kr  | twitter facebook

'처음처럼'을 되뇌는 경험주의자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40.31하락 68.6818:03 01/26
  • 코스닥 : 994.00하락 5.318:03 01/26
  • 원달러 : 1106.50상승 5.818:03 01/26
  • 두바이유 : 55.88상승 0.4718:03 01/26
  • 금 : 55.41상승 0.2118:03 01/26
  • [머니S포토] 나경원 '여성일자리를 위해!'
  • [머니S포토] 택시업계 고충 듣는 오세훈
  • [머니S포토] 공수처장 임명 후 국회 찾은 '김진욱'
  • [머니S포토] 김종인-주호영, 소상공인 대책마련 간담회 입장
  • [머니S포토] 나경원 '여성일자리를 위해!'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