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 브랜드 평판… K2·노스페이스·컬럼비아 순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국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4~5월 평판지수와 증감률.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국내 유명 아웃도어 브랜드 4~5월 평판지수와 증감률. /자료제공=한국기업평판연구소

몽벨·레드페이스, 40% 이상 증가… 평판지수 브랜드 12개 중 9개 하락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에 대한 한 평판조사(5월)에서 K2가 1위를 차지했다. 지난 4월 1위를 차지했던 노스페이스는 2위로 내려앉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가 26일 밝힌 국내 유명 12개 아웃도어 브랜드 5월 평판분석 결과, K2·노스페이스·컬럼비아·밀레·블랙야크·코오롱스포츠·네파·아이더·몽벨·라푸마·레드페이스·트렉스타 순으로 나타났다.

이 결과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지난 4월23일~5월24일 12개 아웃도어 브랜드 빅데이터 1431만8851개에 대한 평판지수를 측정한 값이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해 가중치를 둔다.

그 결과, 참여지수 17만5921·미디어지수 70만3296·소통지수 57만339·커뮤니티지수 65만5542·소셜지수 10만9259로 전체 평판지수가 221만4357로 집계된 K2가 1위를 차지했다. 평판지수가 지난 4월(216만5900) 대비 2.24% 소폭 상승했다. 반면 노스페이스는 209만537로 4월(223만3250) 대비 6.39% 하락, K2에게 1위 자리를 내줬다. 3위는 196만9675로 집계된 컬럼비아가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치열한 마케팅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K2가 안정적인 브랜드 평판관리가 되는 것으로 분석됐다. K2가 소셜에서도 소비자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면 브랜드 평판에 긍정적인 분석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분석한 12개 브랜드 중 몽벨, 레드페이스, K2를 제외한 9개 브랜드의 평판지수가 모두 하락했다. 반면 몽벨과 레드페이스는 전월 대비 각각 46.83%와 42.87% 상승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해 그 변화량을 발표한다.  

 

박정웅
박정웅 parkjo@mt.co.kr

안녕하세요, 박정웅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639.29상승 46.9518:03 05/20
  • 코스닥 : 879.88상승 16.0818:03 05/20
  • 원달러 : 1268.10하락 9.618:03 05/20
  • 두바이유 : 108.07상승 2.5518:03 05/20
  • 금 : 1842.10상승 0.918:03 05/20
  • [머니S포토] 첫 방한한 바이든 미국 대통령, 오산기지 도착
  • [머니S포토] 제2회 추경안 등 국회 문체위 출석한 박보균 장관
  • [머니S포토] 송영길 VS 오세훈, 오늘 첫 양자토론
  • [머니S포토] 한덕수 표결 앞두고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
  • [머니S포토] 첫 방한한 바이든 미국 대통령, 오산기지 도착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