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853대 계약된 제네시스 G80, 어떤 차길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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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80 /사진=현대차 제공
제네시스 G80 /사진=현대차 제공

다음달 7일 제네시스 브랜드가 새로 내놓을 G80(지 에이티) 인기가 예사롭지 않다. 지난 13일부터 실시한 사전계약은 일주일만에 5000대를 돌파했다. 일평균 853대가 계약된 셈이다.

G80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EQ900(이큐 나인헌드레드, 해외명 G90)에 이어 두 번째 모델로 선보이는 라인업이다. 기존 2세대 DH 제네시스의 비례미를 바탕으로 내외장 디자인을 한층 고급화하고 최첨단 지능형 품목을 탑재해 경쟁력을 높인 게 특징이다.

G80의 외장 디자인은 볼륨감을 강화한 범퍼 디자인과 역동적인 형상의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등으로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실내도 주요부위의 디테일을 높이고 소재를 고급화해 감성품질을 높였다.

한층 고급스러워진 제네시스 G80 인테리어. /사진=현대차 제공
한층 고급스러워진 제네시스 G80 인테리어. /사진=현대차 제공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기술은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GENESIS SMART SENSE)’라는 이름을 붙였다.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 탑재 기능 외에도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을 새로 탑재했다.

신차 출시에 발맞춰 제네시스 브랜드는 소비자 관리에 더욱 신경 쓸 계획이다.

원격으로 차 상태를 확인해 홈투홈 정비와 소모품 무상교환을 실시하는 제네시스만의 새로운 고객 케어 서비스를 구매 후 3년 동안 무상 제공한다. 일반부품 보증기간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로 확대하고, 블루링크 서비스 무료 이용기간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늘린다. 또 고급 한옥호텔 숙박권을 주는 등 여러 케어 프로그램으로 소비자를 관리할 계획이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G80는 모든 측면에서 상품성이 크게 향상된 게 특징”이라며 “신차 출시로 전체적인 브랜드 인지도 향상은 물론 글로벌 판매도 늘어날 것”이라 기대했다.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생활사회부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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