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사진] 페라리 GTC 루쏘, '12기통 엔진, 690마력' 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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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FMK 김광철 대표이사, 페라리 극종 및 중동지역 CEO 디터 넥텔
▲(왼쪽부터) FMK 김광철 대표이사, 페라리 극종 및 중동지역 CEO 디터 넥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가 4륜 구동에 리어-휠 스티어링 시스템을 처음으로 적용한 GTC4 루쏘(GTC Lusso)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 가운데 29일 서울 광진구 W 워커힐 호텔 WOOBAR에서 출시 포토세션을 가졌다.

페라리 GTC4 루쏘는 스포츠 그랜드 투어러 콘셉트의 4인승 모델로 지난 3월 제네바 모터쇼에서 첫 공개된 이후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었다.

특히 실용적인 GT 스포츠카 루쏘는 6262cc 12기통 엔진에 최고출력 690 마력, 최대토크 5750rpm에서 71.1kg·m 를 기록하는 등 동급 최강 성능를 발휘해 제로백까지 3.4초만에 도달하며 최대속도는 335km/h를 자랑한다.

4RPM-S 시스템이 처음 적용돼 젖은 노면이나 눈길 등 접지력이 낮은 도로 상황에서도 완벽한 차량 제어와 주행 안정성을 보장한다. 여기에 페라리 전매특허인 차체 제어시스템, 서스펜션 컨트롤 시스템, 4세대 사이드 슬립앵글 컨트롤이 함께 장착돼 정교한 차체 제어가 가능하다.

한편 이탈리아어로 고급스러움(Luxury)을 의미하는 루쏘의 국내 판매가격은 약 4억원 후반대로 예약을 통해 만나볼수 있다. 
 

임한별
임한별 hanbuil@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경제전문지 머니S 사진부 임한별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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