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나리 비타민, 혈액 산성화 방지 등 건강에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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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미나리.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비타민 미나리. /자료사진=이미지투데이

미나리는 비타민 등 주요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 채소 중 하나다. 미나리는 비타민 A, B1, B2, C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혈액의 산성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단백질, 철분, 칼슘, 인 등 무기질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액을 정화시키는 한편 갈증을 없애고 열을 잘 내려준다.


미나리는 해독 및 중금속 정화작용에도 탁월해 복어탕에 넣으면 독을 중화시켜 준다. 미나리가 음식과 함께 들어온 중금속 등을 흡수하여 체외로 쉽게 내보내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또한 간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좋다. 술을 많이 마셔 간이 좋지 않은 경우 미나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숙취해소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미나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식물성 섬유가 창자의 내벽을 자극하여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변비에 효험이 있고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또한 전체적인 혈관계를 맑게 정화시켜주는 기능이 강해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경감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에 효과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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