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블로그 개편으로 모바일서 자율성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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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블로그 개편으로 모바일서 자율성 강화

네이버가 모바일에서 이용자의 자율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네이버 블로그를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모바일에서도 차별화된 형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는 이번 개편을 통해 모바일 블로그 커버 페이지를 각기 다른 모습으로 구성하고 자신만의 개성을 강조할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모바일 네이버 블로그 ‘홈 편집’ 메뉴에서는 전체 화면의 절반이 넘는 커버 스타일을 8가지 중 하나로 선택할 수 있다. 개인 모바일 블로그 첫화면에 노출되는 커버는 해당 블로그의 주제나 방향성을 가장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공간이다.

특히 전체 화면의 70% 이상을 차지하는 커버에 이미지 비중을 늘릴 수 있어, 여행·뷰티·인테리어 블로거들은 물론 블로그를 통해 자신의 사업을 홍보하는 중소상공인들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외에도 모바일 블로그 커버를 구성하는 5개의 블록-외부채널글, 외부채널 목록, 인기글, 소개글, 수상내역-의 노출 여부 및 노출 순서를 직접 설정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영역에는 일정, 예약, 네이버 스토어팜 제품 목록 미리 보여주기 등의 기능도 추가될 예정이다.

네이버 측은 “블로그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도와 목표, 개성을 더욱 편리하고 확실하게 발현하는 개별화된 플랫폼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개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진현진
진현진 2jinhj@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IT 담당 진현진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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