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 S MSUNG’, 삼성전자 로고서 ‘A’ 빠진 이유는?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삼성전자가 국제적십자연맹이 주관하는 글로벌 헌혈 독려 캠페인인 ‘인터내셔널 미싱타입’에 참여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와 관련 삼성전자는 15~21일 한국을 비롯해 남아공, 네덜란드, 브라질, 스위스, 싱가포르, 영국, 캐나다, 호주, 홍콩 등 15개국 총 21개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이번 캠페인을 알린다.

‘미싱타입’은 지난해 영국적십자사에서 처음 시행했으며 참여 기관이 캠페인 기간 동안 각자의 로고에서 혈액형을 나타내는 ‘A·B·O’ 알파벳을 지운 채 공식 온·오프라인 매체에 게재하는 방식이다.

이는 최근 헌혈 참여가 저조해 혈액이 부족한 상황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표현이다.

‘SAMSUNG → S MSUNG’, 삼성전자 로고서 ‘A’ 빠진 이유는?

지난해에는 1000여개 기관을 포함해 수만명이 자신의 SNS를 통해 미싱타입 캠페인을 공유했고, 캠페인 기간 동안 영국 내에서만 무려 3만여명이 헌혈 서약에 동참했다.

세계적으로 화제가 된 이 캠페인은 올해부터 국제적십자연맹 주관의 글로벌 캠페인으로 확대돼 15일부터 일주일 간 전세계 21개국의 기업·기관·단체 등이 참여한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광복절인 15일 오전 8시부터 국내외 공식 웹사이트에 회사 레터마크, ‘SAMSUNG’에서 혈액형 알파벳 ‘A’가 제거된 ‘S MSUNG’을 게재했다.

방문자가 ‘S MSUNG’ 옆의 물음표를 클릭하면 삼성전자 뉴스룸 내 미싱타입 소개 콘텐츠로 연결된다.

삼성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헌혈의 필요성을 인식시키길 기대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에게도 헌혈 실천을 독려할 계획이다.


 

허주열
허주열 sense83@mt.co.kr

<머니S> 산업1팀에서 유통·제약·의료분야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취재원, 독자와 신의를 지키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많은 제보 바랍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484.02상승 15.3718:05 01/27
  • 코스닥 : 741.25상승 2.3118:05 01/27
  • 원달러 : 1231.30상승 0.618:05 01/27
  • 두바이유 : 84.17상승 0.9418:05 01/27
  • 금 : 1929.40하락 0.618:05 01/27
  • [머니S포토] 영훈·이진욱 '백화점에 뜬 얼굴천재'
  • [머니S포토] 백수찬 감독 "꼭두의 계절, 어른들의 동화"
  • [머니S포토] 20억대 슈퍼카 '발할라(Valhalla)'
  • [머니S포토] 코로나19 중대본 회의 입장하는 조규홍 장관
  • [머니S포토] 영훈·이진욱 '백화점에 뜬 얼굴천재'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