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네이버와 손잡고 ‘데이터 기반 신사업’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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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비씨카드
/사진=비씨카드

비씨카드는 네이버와 ▲소상공인 지원 ▲사회 트렌드·이슈 분석 보고서 발행 등 데이터 기반 신사업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비씨카드는 지난 7월 네이버 데이터랩과 전략적 제휴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비씨카드가 제공하는 카드 데이터는 네이버 데이터랩에 신설된 ‘카드사용통계’에 사용될 예정이다. 최근 1년간 월별·지역별로 사용된 카드결제 수·금액 등 그간 알기 어려웠던 카드 소비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이러한 정보는 카드사는 물론 자영업자의 창업 및 운영에 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를테면 카드사는 네이버의 검색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카드상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자영업자는 매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이 원하는 쇼핑 정보 등을 보다 자세하게 알 수 있게 된다.

비씨카드와 네이버 측은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 융합으로 고객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내다봤다.

김진철 비씨카드 마케팅전략본부장은 “빅데이터 융합 분석을 통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상품과 마케팅서비스를 개발하고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컨설팅 분야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대웅
서대웅 mdw1009@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금융팀 서대웅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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