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엔터, 광고 마케팅 사업 신규 브랜드 ‘ACE’ 출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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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NHN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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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엔터테인먼트의 광고 마케팅 사업 신규 브랜드가 ‘ACE’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범한다.

NHN엔터는 8일 기존 게임사업과 간편결제 페이코, 벅스, 웹툰 플랫폼 코미코 등 IT 기반의 엔터테인먼트 신사업을 기초로 클라우드 등 기술 사업 브랜드는 ‘TOAST’, 광고 마케팅 사업은 ‘ACE’로 일원화 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앞서 NHN엔터는 광고 마케팅 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NHN D&T와 NHN TX를 올해 4월에 설립한 바 있다. 이번 ACE의 출범으로 두 회사의 마케팅 플랫폼 역시 통합 브랜드로 일괄 적용된다.

먼저 NHN TX의 통합 광고 플랫폼 ‘토스트 익스체인지’는 광고주의 ROI를 극대화하는 타겟팅 광고 플랫폼 ‘에이스 트레이더’와 퍼블리셔와 광고 플랫폼을 연결해주는 일종의 디지털 광고 마켓 플레이스인 ‘에이스 익스체인지’로 서비스가 분리된다. 이 같은 분할로 독립적인 사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NHN D&T가 자랑하는 웹·앱 통합 로그분석 서비스인 ‘에이스 카운터’는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되며 검색광고 자동입찰 플랫폼인 ‘에이스 비더’가 새롭게 출시된다. ‘에이스 비더’는 네이버와 다음 등의 검색광고 운영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며 ‘에이스 카운터’의 데이터와 연동되는 특징이 있다.

NHN D&T 김유원 대표는 “신규 브랜드 ‘ACE’는 웹로그 분석 서비스의 시장 점유율 1위 에이스 카운터의 상징성을 계승함과 동시에, 광고주를 포함한 모든 고객에게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NHN엔터의 강한 의지가 함축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빅데이터를 활용,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했던 효율 높은 광고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진현진
진현진 2jinhj@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투데이 경제주간지 머니S 산업1팀 IT 담당 진현진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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