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위비톡·위비멤버스 300만 동시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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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위비톡&위비멤버스 300만 동시달성 기념식’에서 이광구 은행장(가운데)이 위비톡, 위비멤버스 300만번째 고객에게 감사 선물로 각각 멤버스포인트인 3백만꿀을 증정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28일 서울시 중구 소공로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열린 ‘위비톡&위비멤버스 300만 동시달성 기념식’에서 이광구 은행장(가운데)이 위비톡, 위비멤버스 300만번째 고객에게 감사 선물로 각각 멤버스포인트인 3백만꿀을 증정한 뒤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위비플랫폼인 ‘위비톡’과 ‘위비멤버스’의 회원수가 각각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모바일메신저인 ‘위비톡’은 지난 1월 출시된 이후 9월 가입자수 200만명, 다시 3개월만에 300만명을 돌파했으며 모바일기반 통합 멤버쉽서비스인 ‘위비멤버스’는 지난 7월 출범 이후 5개월만에 300만을 돌파했다.

특히 지난 10월부터 ‘위비플랫폼 통합가입 서비스’를 실시해 간소화된 가입절차로 위비톡-위비멤버스-위비마켓까지 동시에 가입하고 연동 서비스를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날 본점에서 이광구 은행장 및 임직원 약 150명이 모인 가운데 ‘위비플랫폼 300만 동시 달성 기념식’을 실시했다.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튜브에서 화제가 된 ‘위비톡송’ 영상시청 및 기념공연, 300만번째 고객을 초청해 멤버스포인트인 300만꿀 증정 이벤트, 2017년 위비플랫폼 비전 선포 순서로 진행됐다.

이광구 은행장은 "강력한 플랫폼을 가진 기업이 시장을 지배한다. 위비톡에서 대화도 하고 금융과 마켓을 이용하고 포인트가 적립되는 ‘생활금융플랫폼(Life Platform WiBee)’으로 정착해가고 있다"며 "IT의 발전으로 기존 금융산업의 벽이 허물어지는 지금 우리은행은 위비플랫폼을 적극 활용해 금융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사업을 다각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남의
이남의 namy85@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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