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서 15년 연속 1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롯데렌터카,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조사서 15년 연속 1위

롯데렌터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렌터카 부문에서 15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롯데렌터카는 10년 이상 연속 1위를 달성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Golden Brand)에 선정됐다.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K-BPI는 브랜드가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미치는 영향력을 측정한 지표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들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하고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파악해 이를 지수화한 것이다.

평가 기준은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이며, 1만명이 넘는 조사 대상자들이 일대일 개별면접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및 신뢰도, 만족도, 이용가능성 등에 대해 평가해 부문별 우수 브랜드를 선정한다.

최근 등록 차량 16만대를 돌파하며 아시아 1위 렌터카에 등극한 롯데렌터카는 지난 해 ‘신차장’ 광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으로 롯데렌터카는 초기 비용부담, 세금, 정비, 사고처리 등 걱정 없이 새 차를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인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고, 개인 신차 장기렌터카 실적도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

롯데렌터카는 글로벌 트렌드인 전기 자동차 보급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 해 현대자동차의 순수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과 쉐보레의 주행거리 연장 전기차(EREV)인 ‘볼트(VOLT)’를 업계 최초로 도입해 무료 시승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환경부와 국내 전기차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남승현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 (상무)은 "한국산업의 브랜드 파워 렌터카 부문에서 15년째 연속 1위를 수상하고 있는 것은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힘쓰고 있는 임직원들의 열정과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롯데렌터카는 Asia No.1 렌터카 브랜드로서 업계 내 새로운 서비스를 선도적으로 도입해 고객들이 보다 풍요로운 자동차 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윤신
최윤신 chldbstls@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 2팀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026.46하락 17.0314:34 03/05
  • 코스닥 : 921.26하락 4.9414:34 03/05
  • 원달러 : 1126.10상승 114:34 03/05
  • 두바이유 : 66.74상승 2.6714:34 03/05
  • 금 : 63.11상승 1.6714:34 03/05
  • [머니S포토] 발렌타인, 자사 모델 정우성·이정재와 함께
  • [머니S포토] 정세균 "이번 추경안은 민생 치료제이자 민생 백신"
  • [머니S포토] 이낙연 "윤석열 사퇴, 상식적이지 않은 뜬금없는 처신"
  • [머니S포토] 국민의힘 의총 참석한 오세훈-박형준 시장 후보
  • [머니S포토] 발렌타인, 자사 모델 정우성·이정재와 함께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