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2M+H 전략적 협력' 본계약 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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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일(한국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M+H Strategic Cooperation’ 본계약 서명식을 가졌다. 유창근 현대상선 대표이사(가운데), 소렌 스코우(Soren Skou) 머스크라인 회장(좌측), 디에고 아폰테(Diego Aponte) MSC CEO(우측)가 서명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상선 제공
16일(한국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2M+H Strategic Cooperation’ 본계약 서명식을 가졌다. 유창근 현대상선 대표이사(가운데), 소렌 스코우(Soren Skou) 머스크라인 회장(좌측), 디에고 아폰테(Diego Aponte) MSC CEO(우측)가 서명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현대상선 제공

현대상선이 16일(한국시간) 세계최대 해운동맹인 2M(머스크, MSC)과 전략적 협력을 위한 얼라이언스 본계약 서명식을 개최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2M+H 전략적 협력’(2M+H Strategic Cooperation) 본계약 서명식에는 유창근 현대상선 대표이사를 비롯해 소렌 스코우(Soren Skou) 머스크라인 CEO, 디에고 아폰테(Diego Aponte) MSC CEO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은 “이번 해운동맹으로 3사 모두가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대상선은 2M의 경쟁력 있는 네트워크와 초대형 선박 활용을 통해 보다 다양한 서비스와 안정적인 수익성 개선 기반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현대상선은 이 얼라이언스 체결을 통해 동서항로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목표다. 현대상선은 2M과 미주 서안은 선복교환, 미주 동안‧북구주‧지중해는 선복매입의 형태로 3년간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상선은 이번 얼라이언스 체결로 선복량(BSA)이 대폭 확대돼 안정적 수익 확보 기반을 마련했다고 여기고 있다.

현대상선 관계자는 “현대상선에 할당된 선복량은 과거 G6에 속해 있을 때보다 약 22% 증가했으며 미주 서안의 경우 약 50%나 늘었다”며 “미주 서안항로 영업력 강화를 위해 단독 운영 항로를 2개에서 3개로 확대해 경쟁력이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윤신
최윤신 chldbstls@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 2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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