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폰안심플랜 환급,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 대상 고객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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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레폰안심플랜. 올레폰안심플랜환급. 사진은 황창규 KT 회장. /사진=임한별 기자
올레폰안심플랜. 올레폰안심플랜환급. 사진은 황창규 KT 회장. /사진=임한별 기자

KT는 오늘(26일) 올레폰안심플랜 부가가치세 환급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환급 대상은 2011년 10월부터 2017년 4월까지 올레폰안심플랜 요금이 청구된 고객이다.

올레폰안심플랜은 핸드폰 분실, 도난, 화재, 침수, 파손 등 사고 발생 시 기기 변경과 파손 수리를 지원하는 서비스다. 2011년 9월 시즌1, 2014년 6월 시즌2, 2015년 3월 시즌3가 차례로 출시됐다.

KT는 올레폰안심플랜을 이동통신 부가서비스로 제공하고, 관련 법령에 따라 부가세를 납부해 왔었지만, 금융당국이 지난해 보험 서비스로 보는 것이 맞다는 유권해석에 따라 과세당국에 환급 추진 관련 판단을 요청한 바 있다.

환급 신청은 올레닷컴 홈페이지에서 SMS, 아이핀 본인인증 절차를 거친 뒤 신청이 가능하다. 또는 KT 플라자 매장에서 대상자 확인을 거친 뒤 신청이 가능하다.

KT는 이날부터 올레닷컴 홈페이지, 올레닷컴 애플리케이션,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 청구서, SMS 등을 통해 환급을 안내할 방침이다.

편명범 KT 영업본부장은 "KT는 올레폰안심플랜 가입 고객들이 부가세를 불편 없이 환급 받을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했다"며 "고객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나현
김나현 kimnahyeon@mt.co.kr  | twitter facebook

이슈팀 김나현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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