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제일은행, NHN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뱅킹 활성화 업무협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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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상무(오른쪽)와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이사가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C제일은행
지난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NHN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상무(오른쪽)와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이사가 협약서에 서명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지난 21일 NHN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뱅킹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SC제일은행은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관리 앱 ‘얼라인’의 ‘리치 메시지(Rich Message)’ 기능이 적용된 금융정보 문자 메시지 발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의 금융정보 문자메시지는 텍스트 위주로 구성돼 다소 복잡해 보이는 반면 얼라인의 편집 과정을 거친 문자 메시지는 가독성이 탁월해 고객이 쉽고 명확하게 메시지를 파악할 수 있다. 

금융정보 문자 메시지는 SC제일은행의 마케팅 메시지 수신에 동의한 고객에 한정해 발송된다. 두 회사는 앞으로 얼라인의 메시지 통합 관리 기능을 활용한 새로운 디지털 금융서비스로의 연계 방안도 검토하기로 했다.

얼라인은 단순하고 획일화된 기존의 문자 표현 방식을 탈피해 송신자가 메시지 디자인을 편집할 수 있는 리치 메시지 기능을 제공한다.

SC제일은행은 얼라인을 활용해 SMS채널을 활용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 기능 강화를 기대하고 있다. 휴대폰 문자 서비스는 메신저나 이메일과 비교해 고객 접근성과 문자 확인 도달율이 높아 이미 기업의 필수적인 대고객 채널로 널리 이용되고 중요한 혜택과 정보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김종훈 SC제일은행 디지털뱅킹부 상무는 “디지털 금융 진화에 따른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금융 서비스가 확대됨에 따라 SC제일은행은 보다 편안하고 안정적인 정보 전달을 통해 고객과의 소통을 중요시 하고 있다”며 “이번 얼라인 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만족과 편의가 한층 더 확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얼라인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김동욱 NHN엔터테인먼트 이사는 “정보는 더 잘 보이고 광고 안내는 보다 아름답게 보이도록 하는 것이 얼라인 서비스의 기본 방향”이라며 “SC제일은행과의 협업을 시작으로 금융권뿐만 아니라 공연, 호텔 예약, 택배 등 다양한 업종에서 얼라인 서비스를 확대 적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남의
이남의 namy85@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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