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누적예약 1000만건 달성… 카셰어링 도입 6년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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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 누적예약 1000만건 달성… 카셰어링 도입 6년만


대한민국 1등 카셰어링 업체 쏘카가 업계 최초로 누적 예약 1000만 건을 달성했다고 26일 밝혔다.

2011년 카셰어링 공유경제 모델을 국내에 도입한 쏘카는 지난 12일 기준으로 쏘카 누적 예약건수가 1000만 건을 돌파했다. 쏘카 서비스가 등장한지 6년 만에 이룬 성과다.

쏘카 누적 예약 1000만건 달성과 관련해 각종 흥미로운 기록도 집계됐다. 누적 예약 1000만 건을 달성한 동안의 총 주행거리는 약 4억2000만km로 이는 지구에서 달까지 552회 왕복한 거리에 해당한다.

총 차량 예약대수는 1만29대로, 아반떼를 쌓았을 때 에베레스트 높이의 약 1.6배에 해당하는 1만4441m를 기록했다. 총 주유량은 약 3600만 리터로 초대형 항공기 A380약 123대를 채울 수 있는 연료의 양이다. 또한 쏘카 차량문이 열린 횟수는 약 4000만회로 나타났는데, 이는 쏘카 서비스 기간 동안 4초에 1번 꼴로 쏘카 차량의 문이 열린 셈이다. 해당 기간 동안 쏘카는 매주 1회, 일 평균 995회 차량 점검을 실시했으며, 쏘친(쏘카 이용자) 중 최다 이용 횟수는 총 1744회로 집계됐다.

쏘카 누적예약 1000만건 달성… 카셰어링 도입 6년만


쏘카의 회원 수는 7월 중순 기준으로 업계 최다인 280만 명에 이르며, 전국 7000대 차량과 3000여 개의 쏘카존 등 업계 최대 수준의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인프라 확충과 함께 쏘카부름, 제로카셰어링 등 소비자의 상황과 여건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서울 주요 지역, 인천공항 등 일부 지역에 한해 편도 이용을 지원하며 카셰어링 대중화를 이끌고 있다.

조정열 쏘카 대표는, “쏘카 누적 예약 1000만건 달성은 한 기업이 이룬 수치라는 의미를 넘어 우리 사회의 공유경
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 이동수단에 대한 고정관념의 파괴를 상징한다”며 “쏘카는 앞으로도 쉽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카셰어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국내 대표 카셰어링 기업으로서 공유경제 문화를 확산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윤신
최윤신 chldbstls@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 2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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