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플랫폼 '워치' 출시… 유튜브와 경쟁 예고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페이스북이 동영상 플랫폼인 워치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페이스북 뉴스룸 캡처
페이스북이 동영상 플랫폼인 워치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인 것으로 확인됐다. /사진=페이스북 뉴스룸 캡처

세계 최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이 동영상 모바일 플랫폼인 ‘워치(Watch)’를 출시한다. 페이스북이 동영상 서비스에 뛰어들면서 앞으로 세계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와의 경쟁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CNBC 등 미국 현지 매체들은 9일(현지시각) 페이스북이 이용자들의 취향에 따라 TV쇼나 코미디, 스포츠 생중계 등 여러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동영상 플랫폼 '워치'를 공식적으로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페이스북 측은 이날 조만간 ‘워치’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워치는 우선 미국 내 일부 이용자와 영상제작자들에게 공개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일정은 따로 나오지 않았다.

페이스북 이용자들은 워치를 통해 뉴스 피드 외에 새 동영상까지 검색해서 볼 수 있다. 또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 등의 영상을 팔로우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팔로우 시스템은 유튜부의 구독 시스템과 비슷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영락
장영락 ped19@mt.co.kr

머니S 온라인팀 장영락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605.87하락 41.5118:01 05/24
  • 코스닥 : 865.07하락 18.5218:01 05/24
  • 원달러 : 1266.20상승 2.118:01 05/24
  • 두바이유 : 109.47상승 1.418:01 05/24
  • 금 : 1865.40상승 17.618:01 05/24
  • [머니S포토] 이재명 '계양 테크노밸리 마스터플랜 발표'
  • [머니S포토] 손 맞잡은 이준석·한덕수
  • [머니S포토] 송영길 서울시장 후보 "유엔을 서울로"
  • [머니S포토] '신기업가정신' 선포식 개최
  • [머니S포토] 이재명 '계양 테크노밸리 마스터플랜 발표'

칼럼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