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형 여행비법 찾아요" 제주항공, JJ노마드 캠페인 진행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제주항공, JJ노마드 캠페인 진행. /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 JJ노마드 캠페인 진행. /사진=제주항공 제공

제주항공이 유명인들의 개성 있는 여행방식을 모아 색다른 여행을 제안한다. 이른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일환.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활동하며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유명인과 협업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을 말한다.

‘JJ 노마드’로 이름 붙인 이번 마케팅 활동은 제주항공이 취항하는 30여개 도시의 매력을 새로운 시각으로 재발견하려고 기획됐다. 무작정 깃발을 따라가는 단체여행상품에서 개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하는 맞춤형으로 바뀐 데 따른 새로운 항공마케팅 전략인 것.

지난 5월 처음 소개한 타투이스트 노보의 도쿄여행 편을 시작으로 ‘팝핀 여제’ 주민정의 오사카여행, 여행작가 생선의 방콕여행, 일러스트작가 밥장의 삿포로 여행 등 모두 14편의 여행기가 소개됐다. 해당 영상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소개된다.

이번 캠페인 중 가장 반응이 좋은 건 래퍼 ‘레디’의 도쿄 여행기다. 도쿄의 유명 관광명소에서 벗어나 평소 본인이 관심이 많은 음악과 패션, 그리고 다양한 거리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사적인 장소를 여행하는 내용으로 펼쳐진다.

이 회사 관계자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불과 얼마 전까지 소유에 가치를 뒀지만 최근엔 경험에 가치를 두는 쪽으로 변하고 있다”면서 “단순관광이나 휴식을 넘어 여행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LCC의 책무”라고 전했다.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생활사회부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67.93상승 2.9718:01 06/18
  • 코스닥 : 1015.88상승 12.1618:01 06/18
  • 원달러 : 1132.30상승 1.918:01 06/18
  • 두바이유 : 73.51상승 0.4318:01 06/18
  • 금 : 70.98하락 1.3718:01 06/18
  • [머니S포토] 윤호중 원내대표 발언 경청하는 김진표 부동산 특위 위원장
  • [머니S포토] 제7차 공공기관운영위, 입장하는 '홍남기'
  • [머니S포토] 법사위 주재하는 박주민 위원장 대리
  • [머니S포토] 광주 건물붕괴 사건 피해자를 향해 고개 숙인 권순호
  • [머니S포토] 윤호중 원내대표 발언 경청하는 김진표 부동산 특위 위원장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