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센스 커버팩트’ 에이지 20’s, 누적매출 3000억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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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센스 커버팩트’ 에이지 20’s, 누적매출 3000억원 돌파
생활뷰티기업 애경의 기능성화장품 브랜드 AGE 20’s(에이지투웨니스, 이하 ‘에이지 20’s’)가 출시 4년 10개월만에 내부매출기준으로 누적매출 3000억원을 돌파했다고 5일 밝혔다.

홈쇼핑에서 판매 중인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 시즌8은 GS홈쇼핑과 CJ홈쇼핑 전체 판매방송에서 100% 매진이라는 역대급 실적을 기록하며 판매방송이 거듭될수록 인기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홈쇼핑에서 시즌1부터 시즌8까지 총 413회 방송 중 264회 매진되며 매진율 63.3%를 기록하고 있다.

에이지 20’s는 2012년 11월 출시이후 2013년까지 약 3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으나 2014년 연매출액 153억원으로 처음 100억원을 넘어선데 이어 이듬해 2015년에는 539억원을 기록하며 1년만에 500억원 돌파, 2016년에는 1,126억원을 기록하며 처음으로 연간매출 1000억 브랜드로 올라섰다.

특히 2017년 8월말 기준 1240억원의 매출을 기록해 이미 전년 연간매출액을 넘어섰다. 또한 올들어 월평균 100억원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연간매출 1500억원을 넘어설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같은 에이지 20’s의 폭발적인 성장요인은 소비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에센스 커버팩트’의 탄탄한 제품력이 꼽힌다. ‘에센스 포켓기술’로 파운데이션에 고농축 수분에센스가 68% 함유된 독특한 제형과 촉촉함, 커버력을 모두 갖춘 제품력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

에이지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이제는 ‘에센스 팩트’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창출해 원조 에센스 팩트로서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에이지 20’s는 홈쇼핑에 편중되었던 채널구조를 벗어나 판매채널 다변화에서 성과를 내며 질적 성장을 함께 이뤄나가고 있다. 에이지 20’s는 올 상반기 홈쇼핑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23.4% 성장한 가운데 홈쇼핑 외 매출이 2015년 2.8%에서 2016년 28%, 2017년 상반기에는 47.7%까지 확대되며 채널 다변화를 이루어내기도 했다.

에이지 20’s는 홈쇼핑 채널을 넘어서 백화점에 공식 1호점을 오픈하였으며, 거의 모든 면세점에도 진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에이지 20’s는 현재 오프라인 2호 매장을 준비하고 있다.

2012년 메이크업 브랜드로 시작한 에이지 20’s는 올해부터 기능성화장품 브랜드로 변화했다. 에이지 20’s의 대표 이미지였던 ‘에센스’를 브랜드 콘셉트로 연결해 ‘에센스 커버팩트’ 외에 에센스, 크림 등 기능성 스킨케어 라인의 제품을 확장한 것. 애경 관계자는 “에이지 20’s는 기능성 제품의 확장을 통해 채널 다변화 강화는 물론 해외진출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김설아
김설아 sasa7088@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1팀 재계 담당 기자.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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