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출 30주년 AIA생명, '헬스케어 선도 보험사' 선언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사진=임한별 기자
/사진=임한별 기자
AIA생명이 고객의 건강한 삶을 위한 보험사의 새로운 역할을 강조했다. 시대가 바뀌면서 건강에 대한 정의도 달라진 만큼 고객 눈높이에 맞추려면 기존 상품과 서비스에 머물러서는 안 된다는 자각에서다.

AIA생명은 오늘 오전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한국 진출 30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베컴과 함께하는 AIA생명 헬스&웰니스 리더스 서밋 기자간담회'를 통해 고객이 건강한 삶을 유지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응 켕 후이(Ng Keng Hooi) AIA그룹 회장, 차태진 AIA생명 대표, 스튜어트 스펜서(Stuart Spencer) AIA그룹 최고마케팅책임자, 데이비드 베컴(David Beckham) AIA 글로벌 홍보대사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AIA생명은 앞으로 AIA바이탈리티(AIA Vitality) 출시를 통해 헬스&웰니스 서비스를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AIA바이탈리티는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분석해 생활습관을 개선해주는 선도적 글로벌 웰니스 프로그램이다. 호주,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 AIA 그룹 내 다른 아태지역 국가에서 이미 운영 중이다. 현재 국내에서 임직원 및 설계사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안에 일반인에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AIA가 고객의 삶의 질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자 하는 것은 고령화에 따른 사회적 현상과도 무관치 않다. 한국의 소비자들 역시 이제는 단순히 오래 사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암이나 당뇨병과 같은 질병을 미리 예방하면서 건강하게 사는 법에 관심이 많아졌다.

응 켕 후이 AIA그룹 회장은 "생명보험업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과거 보험사는 고객이 죽거나 다치면 보험금을 지급했다. 하지만 AIA는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의 건강한 삶을 지키는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AIA생명과 데이비드 베컴은 헬스&웰니스의 중요성을 다룬 ‘당신의 WHY(What’s Your Why?)’ 캠페인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다. 본 캠페인은 가족, 친구, 취미, 꿈 등 각각의 사람들이 왜 건강한 삶을 원하는 지에 대한 이야기다.

AIA 글로벌 홍보대사 자격으로 3년 만에 방한한 데이비드 베컴은 “이번 캠페인은 막연하게 건강한 삶을 강요하기 보다 왜 그렇게 행동해야 하는 지에 대한 부분을 다뤘다”며, “동기가 확실해 지면 그 만큼 실천이 더 쉬워지게 된다”고 말했다.
 

김정훈
김정훈 kjhnpce1@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김정훈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032.93하락 52.9714:09 01/18
  • 코스닥 : 954.72하락 9.7214:09 01/18
  • 원달러 : 1104.70상승 5.314:09 01/18
  • 두바이유 : 55.10하락 1.3214:09 01/18
  • 금 : 55.39하락 0.3114:09 01/18
  • [머니S포토] 문재인 대통령 "이명박·박근혜 사면 지금 말할 때 아냐"
  • [머니S포토] 문재인 대통령 신년기자회견 시청하는 민주당 지도부
  • [머니S포토] 국민의힘 비대위 입장하는 김종인과 주호영
  • [머니S포토] 69차 최고위 주재하는 안철수 대표
  • [머니S포토] 문재인 대통령 "이명박·박근혜 사면 지금 말할 때 아냐"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