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한국서비스품질지수 3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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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항공 구자준 캐빈본부장(왼쪽 두번째)이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왼쪽 세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 구자준 캐빈본부장(왼쪽 두번째)이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 참석해,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왼쪽 세번째)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제공

아시아나항공이 2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항공부문 1위를 수상했다.

이로써 아시아나항공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등 올해 진행된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모두 석권하고 모든 평가에서 국내 최초로 3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서울을 비롯한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 서비스를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실시됐다. 아시아나항공은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날 수여식에 참석한 구자준 아시아나항공 캐빈본부장은 “KS-SQI 항공부문 8년 연속 1위 수상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아시아나항공의 노력이 다시 한번 고객들께 인정 받았다는 점에 의미를 두고 싶다”며 “아시아나항공은 앞으로도 서비스 품질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S-SQI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서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것으로, 우리나라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한 서비스 품질 만족도의 지표로서 서비스 산업 전반의 품질 수준을 나타내는 종합적인 척도로 활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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