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잠금화면 앱 캐시슬라이드, 가입자 1900만명·1인 최고 적립금은 3200만원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모바일 서비스 기업 NBT가 자사 잠금화면 플랫폼 캐시슬라이드의 서비스 출시 5주년을 맞아 사용자 정보 및 이용행태 등을 분석한 결과를 11월30일 발표했다.
/사진=NBT
/사진=NBT

NBT는 2012년 11월 모바일 잠금화면에서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는 캐시슬라이드를 선보였다. 이후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1900만 명을 돌파했다.

5주년을 맞은 캐시슬라이드 사용자들의 연령대를 살펴보면 10대(17%), 20대(20%), 30대(29%), 40대 이상(33%) 순으로 고른 분포를 보였으며, 평균 나이는 33세로 조사됐다. 또, 여성 이용자가 68%로 남성 이용자 32%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

현재까지 캐시슬라이드 1인 최고 누적적립금은 3200만원이며, 상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빙그레 바나나 우유(73만 개)와 틴캐시 5000원권(60만 개)이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한편 캐시슬라이드는 여러 콘텐츠 사업자와 제휴를 통해 모바일 잠금화면에서 실시간 뉴스, 생활정보 등을 제공해왔다. 현재까지 캐시슬라이드의 콘텐츠 제휴사는 총 120개사로 약 13만 건의 누적 콘텐츠가 사용자에게 도달됐다. 캐시슬라이드가 제공하는 다양한 콘텐츠 중에서는 특히 사회적 이슈를 다루는 뉴스 콘텐츠에 사용자들의 호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박수근 NBT 대표는 "지난 5년간 캐시슬라이드가 이룬 성장의 원동력은 사용자와 광고주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 덕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서비스 고도화에 더욱 힘써 모바일 잠금화면의 새로운 가능성을 실현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강인귀
강인귀 deux1004@mt.co.kr  | twitter facebook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69.08상승 33.4918:03 04/13
  • 코스닥 : 1010.37상승 9.7218:03 04/13
  • 원달러 : 1125.90상승 118:03 04/13
  • 두바이유 : 63.28상승 0.3318:03 04/13
  • 금 : 61.10상승 0.1618:03 04/13
  • [머니S포토] 국회 '모빌리티포럼' 2차 세미나
  • [머니S포토] 민주당 차기 원내대표에 윤호중·박완주 격돌
  • [머니S포토] 원희룡 제주지사, 日 원전 오염수 방류 결정 규탄 기자회견
  • [머니S포토] 정무위 소위, 귀엣말 나누는 성일종과 김병욱
  • [머니S포토] 국회 '모빌리티포럼' 2차 세미나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