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평창올림픽 응원영상 조회수 200만 돌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SK이노베이션이 선보인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영상이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게재된 지 보름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다. /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이 선보인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영상이 페이스북, 유튜브 등에 게재된 지 보름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다. / 사진=SK이노베이션
SK이노베이션은 지난 달 29일 선보인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기업PR캠페인 영상이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 상에 게재된 지 15일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캠페인에 스피드 스케이팅, 봅슬레이, 스키, 아이스 하키, 스키 점프 등의 스피드 경쟁에 국민들의 응원이 더해질 때 성공적인 대회 개최가 가능할 것이라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캠페인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이유는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적인 개최를 바라는 국민들의 관심이 반영된 것이라는 설명이다.

영상이 화제가 되면서 “영상 각 종목에 등장하는 선수들의 유니폼 넘버의 의미는?”과 같은 다양한 질문도 나오고 있다. 사실 육상 선수의 ‘12’, 스케이트 선수의 ‘42’는 큰 의미가 없는 숫자다. 다만 마지막 부분 스키점프 선수의 ’23’에는 특별한 의미가 숨겨져 있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스키 점프 선수의 유니폼에 숫자 23을 새겨 넣어 제23회 평창동계올림픽을 응원하고자 했다”며 “스키 점프 선수가 하늘을 향해 비상하듯 한국 대표 선수단이 이번 대회에서 기량을 한껏 발휘했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응원 영상은 모션그래픽을 접목해 제작됐다. 모션그래픽은 비디오 영상, 애니메이션 기술 등을 이용해 사진 또는 그림들에 효과를 주어 ‘움직이는 그림’을 만들어내는 기법이다.

한 소비자는 SK이노베이션 블로그에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배경음악을 묻는 댓글을 남기기도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제롬 파비와 피에르 듀보가 제작한 ‘펀 파라다이스’ 음원을 사용했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페이스북을 통해 평창 동계올림픽 응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의 기업PR캠페인에 등장한 모든 숫자를 더해 정답을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커피 상품권을 증정한다.
 

이한듬
이한듬 mumford@mt.co.kr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639.29상승 46.9518:03 05/20
  • 코스닥 : 879.88상승 16.0818:03 05/20
  • 원달러 : 1268.10하락 9.618:03 05/20
  • 두바이유 : 108.07상승 2.5518:03 05/20
  • 금 : 1842.10상승 0.918:03 05/20
  • [머니S포토] 첫 방한한 바이든 미국 대통령, 오산기지 도착
  • [머니S포토] 제2회 추경안 등 국회 문체위 출석한 박보균 장관
  • [머니S포토] 송영길 VS 오세훈, 오늘 첫 양자토론
  • [머니S포토] 한덕수 표결 앞두고 열린 민주당 의원총회
  • [머니S포토] 첫 방한한 바이든 미국 대통령, 오산기지 도착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