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AMG, 571마력의 초고성능 E클래스 출시… 가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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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제공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더 뉴 E-클래스의 고성능 모델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를 지난 18일 국내 출시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는 국내 출시된 10세대 E-클래스의 최고성능 버전이다. 최신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과 ‘AMG 퍼포먼스 4MATIC+’ 가변식 사륜구동 시스템이 탑재돼 뛰어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아울러 AMG 특유의 다이내믹한 디자인, 반자율주행보조시스템으로 최고수준의 안전성까지 갖춘 게 특징.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은 V 실린더 사이에 터보차저 2개를 설치, 응답성을 높였고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낸다. 이와 맞물리는 AMG 스피드시프트 멀티클러치 9단 스포츠 변속기는 매우 빠른 변속이 특징이며 가변식 AMG 퍼포먼스 4MATIC+ 사륜구동시스템과 맞물려 뛰어난 성능을 노면에 전달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인테리어.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제공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인테리어.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제공

새로운 사륜구동시스템은 앞 차축과 뒤 차축의 완벽한 토크 분배를 통해 물리적 한계까지 최적의 접지력을 보장한다는 게 회사의 주장. 강력한 엔진과 뛰어난 접지력을 바탕으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3.5초가 걸린다.

아울러 새 엔진은 효율을 높이기 위해 AMG 실린더 매니지먼트시스템이 적용됐다. 힘이 적게 필요할 때는 실린더 4개의 작동이 멈춰 연료소비를 줄인다.

에어 바디 컨트롤을 기반으로 하는 ‘AMG 스포츠 서스펜션’은 공기의 압력과 댐핑 설정을 지속적으로 조절, 뛰어난 민첩성 및 코너링 속도를 통해 더욱 스포티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출시가격은 1억5400만원이다. 한편, E-클래스의 최고성능 버전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S 4MATIC+는 올 상반기 중 국내 출시된다.
 

박찬규
박찬규 star@mt.co.kr  | twitter facebook

바퀴, 날개달린 모든 것을 취재하는 생활사회부 모빌리티팀 박찬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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