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대형 유통업체, SS매장 재편 마치고 '봄손님 모시기' 잰걸음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광주 대형 유통업체, SS매장 재편 마치고 '봄손님 모시기' 잰걸음

본격적인 봄을 맞아 광주지역 백화점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2018년 S/S 트렌드에 맞춰  MD 재편을 완료하고 고객모시기로 분주하다.

광주신세계는 지난 1월 트렌드 변화에 맞춰 생활매장에 신규 브랜드를 입점시킨 데 이어 3월까지 약 30여개의 MD(점내 입점브랜드)를 신규 입점하거나 재단장하며 MD재편을 완료했다.

광주신세계는 2018년 S/S 트렌드인 ‘편안함’과 ‘자연주의’에 발맞춰 더욱 업그레이드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여성부문에 젊은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늘 새롭게 옷 입는 방식을 제안하는 ‘엠포리오 아르마니’가 신규 입점했으며, ‘Cute Feminine & Modern Basic’을 모토로 실용적이고 편안한 믹스매치 스타일을 제안하는 트렌디한 세대공감 브랜드 ‘케네스 레이디’가 신규 입점했다.

기존 입점해있던 ‘베네통’, ‘올리브데 올리브’ 등의 브랜드는 봄을 맞아 새로운 상품과 새로운 분위기의 매장으로 재 탄생했다.

스포츠 부문에서는 ‘옷은 항상 실용적이어야 한다’라는 아이디어를 지키며 새로운 세대의 세련됨을 표현하는 스트리트 웨어 브랜드 ‘아르마니 익스체인지’가 신규 입점했고, 아동부문에서는 해외 유명브랜드인 ‘랄프로렌 칠드런’을 비롯, ‘휠라키즈’와 ‘누베이비’가 입점했다.

팝업행사로 인기가 좋았던 ‘마이크로 킥보드’는 정식 입점해 아이들의 탑승을 기다리고 있다.

골프 장르에서는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탄생, 감각적인 컬러와 빼어난 실루엣과 함께 활동적인 고객들에게 딱 맞는 프리미엄 골프웨어 ‘쉐르보’와 전통적이면서도 모던한 디자인을 융합하고 최고의 소재와 핏으로 골퍼를 위한 최상의 제품을 제안하는 ‘PXG’가 신규 입점했다.

F&B 부문에서는 타 지역에서 인기가 많은 브랜드를 선보이게 됐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의 명물로, 입점 2년이 지난 현재도 구매를 위해 줄을 서고 개인 구매량을 제한할 정도로 인기가 많은 치즈타르트 브랜드 ‘BAKE’가 지역 최초로 입점했다.

두번 구워 바깥은 바삭함과 동시에, 내부 무스는 홋카이도산 치즈와 프랑스산 치즈를 사용하여 가볍고 부드러운 식감을 더해 고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다. 아울러 부산지역에서 촉촉하고 바삭한 맛, 그리고 푸짐한 양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마늘빵 전문 브랜드 ‘카페슈슈’도 입점했다.

박인철 광주신세계 영업기획팀장은 “지난 1월 생활매장 리뉴얼과 마찬가지로 2018년 트렌드인 ‘편안함’과 ‘자연주의’에 어울리는 패션 브랜드를 새롭게 입점시켰고, F&B쪽도 검증된 인기 브랜드를 입점시켰다”며 ”변화하는 트렌드와 고객 취향에 맞춰 계속해서 다양한 브랜드를 소개하고 광주시민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봄·여름(S/S) 시즌의 주요 포인트를 ‘편집매장’으로 잡은 롯데백화점 광주영업부문도 봄·여름(S/S) 시즌을 맞아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새단장을 했다.

최근 트렌드에 민감한 고객들이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한 곳에서 보고 싶어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이를 반영한 편집매장을 중심으로 매장을 차별화했다.

먼저, 광주점 7층 남성매장에서는 수입명품 편집샵인 ‘엠메부띠끄’가 신규오픈했다.

이는 과거 여성의 전유물로만 여기어지던 패션 분야에 남성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이 점차 증가하는 데에 발맞춰 오로지 남성들을 위한 몽클레어, 지방시, 폴스미스 등 7개의 유명 의류·잡화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았다.

아울렛수완점은 라움에디션이 오는 8일 입점 예정이다.

라움에디션은 20~30대의 고객을 타깃으로 국내외 최신 유행을 반영한 편집숍으로 프랑스 스니커즈인 벤시몽과 레인부츠의 대명사 헌터, 프랑스 러기지백 리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울렛 월드컵점에서는 명품 럭셔리 브랜드를 한 곳에 모은 해외명품 편집매장인 ‘탑스’가 8일 입점예정이다.

펜디, 버버리, 페라가모, 에트로 등의 해외 유명 브랜드를 30~50%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 가능하다.

아울렛 남악점에서는 레이벤, 구찌 선글라스 및 레노마, 메트로시티 등 스카프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패션갤러리와 DKNY와 알마니 등 유명 시계 브랜드를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워치갤러리가 입점했다.

김정현 롯데백화점 광주영업부문장은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편집매장’이 올해 백화점의 가장 큰 MD 트렌드”라며 “고객들이 한 매장에서 상품을 골라 볼 수 있는 재미있는 매장을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이재호
광주=이재호 jaeho5259@mt.co.kr  | twitter facebook

광주전남지역 경제 소식을 빠르고 정확하게 독자 여러분께 전달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23.04상승 20.7218:03 08/02
  • 코스닥 : 1037.80상승 6.6618:03 08/02
  • 원달러 : 1150.90상승 0.618:03 08/02
  • 두바이유 : 75.41상승 0.3118:03 08/02
  • 금 : 73.90상승 0.2218:03 08/02
  • [머니S포토] '정세균과 함께하는 복지국가실천연대와의 대화'
  • [머니S포토] 취재원과 인사 나누는 최재형 전 감사원장
  • [머니S포토] 민주당 잠룡 이낙연, '코로나19 직격타' 실내체육시설 방문
  • [머니S포토] 공모주 대어 크래프톤
  • [머니S포토] '정세균과 함께하는 복지국가실천연대와의 대화'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