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18 한국산업 브랜드파워 3개 부문 1위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지난 2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인증식`에서 김성우 신한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부행장(왼쪽)과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지난 2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열린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1위 인증식`에서 김성우 신한은행 소비자브랜드그룹 부행장(왼쪽)과 한상록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상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은행 부문 3년 연속 1위를 포함해 프라이빗뱅킹·은퇴설계금융서비스까지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KMAC는 매년 소비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조사를 실시해 223개 산업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신한은행은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는 이미지로 평가 받으며 신뢰성, 타인권유의향, 선호도 등 다수의 평가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를 보여 3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또한 프라이빗뱅킹 부문과 은퇴설계금융서비스 부문에서도 국내 최초로 은행과 증권의 협업모델을 도입해 체계적인 고객 자산 관리 서비스를 선보인 '신한PWM'과 고객 맞춤형 은퇴설계 및 다양한 비금융 제휴서비스를 통해 은퇴 고객에게 차별적인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선보인 '신한미래설계'가 인지도, 자기선호도, 만족도 등의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동시에 1위에 이름을 올렸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끊임없는 혁신과 창조적인 시도를 통해 앞으로도 대한민국 금융을 이끌어 나가는 리딩 브랜드로 굳건히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남의
이남의 namy85@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2994.98하락 75.1123:59 02/24
  • 코스닥 : 906.31하락 30.2923:59 02/24
  • 원달러 : 1112.20상승 1.623:59 02/24
  • 두바이유 : 64.48상승 0.1223:59 02/24
  • 금 : 63.54상승 2.2623:59 02/24
  • [머니S포토] 민주당 이낙연, 제약업계 국산 백신·치료제 전망 논의
  • [머니S포토] 학교운동부 폭력 근절 및 스포츠 인권보호 개선방안 발표
  • [머니S포토] 국회 운영위, 인사 나누는 유영민 청와대 비서실장
  • [머니S포토] '더현대 서울' 자연담은 백화점
  • [머니S포토] 민주당 이낙연, 제약업계 국산 백신·치료제 전망 논의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