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O2O→여가플랫폼' 야놀자, 매출 1000억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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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박O2O→여가플랫폼' 야놀자, 매출 1000억 돌파
글로벌 여가플랫폼을 선언한 야놀자(대표 이수진)가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야놀자는 2017년도 매출(연결재무제표 기준)이 1005억원을 기록, 창사 이래 첫 1000억원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매출 1000억원은 국내 스타트업에서 이례적이며 또 강력한 캐시카우 모델을 갖춘 만큼 앞으로 야놀자의 성장이 주목된다. 

야놀자 연 매출은 최근 3년간(2015~2017년) 367억→684억→1005억원으로 빠르게 증가했다. 2015년 '리스타트' 선포 이후 매년 평균 7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면서 규모의 성장과 사업 고도화를 이뤘다. 

야놀자는 가파른 성장세를 발판 삼아 기존 온∙오프라인 사업을 고도화하는 한편 글로벌 중심의 사업영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반면 지난해 영업손실은 110억원을 기록했다. 대규모 인재채용, 글로벌 사업 진출, 레저∙액티비티 확장, 사물인터넷(IoT) 등 R&D 고도화와 고객 마케팅 혜택 강화 때문으로 풀이된다.

야놀자는 기존 숙박 중심의 영세사업 영역을 여가 전반으로 확장하기 위해 지난해 플랫폼·표준화 준비를 했고 이를 통해 여가시장 확대와 함께 수익기반 토대를 마련했다.

인력 또한 지난해 280여명을 새롭게 충원, 숙박 O2O(온라인 투 오프라인)에서 여가 플랫폼 전환의 발판을 다졌다.

아울러 IoT, 인공지능(AI) 등 혁신기술을 접목하기 위해 업계 최대 수준의 R&D 투자도 진행했다.

야놀자는 올 한해 '글로벌 R.E.S.T. 플랫폼' 구체화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특히 여가와 레저, 액티비티, 숙박 등을 망라한 여가시장 디지털화에 집중하고, 추진 중인 비즈니스 로드맵도 구체화할 계획이다.
 

박정웅
박정웅 parkjo@mt.co.kr  | twitter facebook

자전거와 걷기여행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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