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매장서 고객 응대에 AI스피커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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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현장 영업사원들의 고객응대를 돕는 AI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사진제공=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전국 2000여개 매장에서 고객응대를 돕는 인공지능(AI) 스피커 서비스 ‘유플러스 도우미’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유플러스 도우미는 LG유플러스의 AI스피커 U+우리집AI를 기반으로 한 매장 고객 응대 서비스로 상품안내부터 CS업무는 물론 배웅인사, 음료권유 같은 일상 대화도 가능하다.

매장 방문고객에게 각종 서비스에 필요한 서류 안내, 고객의 예상 대기시간 확인은 물론 기가와 광랜의 차이점 등 기술적인 설명도 가능하다.

권아영 LG유플러스 AI마케팅팀 팀장은 “유플러스 도우미 서비스로 AI스피커가 매장 상담원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국 2,000여 곳의 현장의견을 꾸준히 수렴, 질문과 대답을 지속적으로 고도화시키고 이를 통해 서비스 활용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흥순
박흥순 soonn@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1팀 IT담당 박흥순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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