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커스터머 밸류 업’ 선포식 시행… 고객가치 혁신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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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자동차는 30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소재 BEAT360에서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인증식’ 및 ‘커스터머 밸류 업’(Customer Value Up) 선포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30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소재 BEAT360에서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인증식’ 및 ‘커스터머 밸류 업’(Customer Value Up) 선포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는 30일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소재 BEAT360에서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 지수(KSQI) 인증식’ 및 ‘커스터머 밸류 업’(Customer Value Up) 선포식을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현장에서 기아차는 고객 만족을 위해 ‘경험’과 ‘소통’의 영역에서 고객 서비스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포부와 구체적인 계획을 공개했다.

기아차는 ‘경험’ 영역에서 ▲K시리즈 구매 고객 대상 신차 교환 프로그램 ‘K-케어 서비스’ ▲고객 편의성 극대화를 위해 디지털 통합 관리 시스템을 활용한 ‘스마트 세일즈 응대’ 강화 ▲정비 단계별 고객 알림 서비스와 원인파악 및 빠른 조치를 통해 재수리 예방을 보장하는 ‘원-샷 정비 프로그램’ ▲다양한 기아차 라인업을 경험할 수 있는 ‘차세대 모빌리티 서비스’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소통’ 영역에서는 ▲차량 구매 전 사후 관리까지 단계별 통합정보를 한번에 제공하는 ‘모바일 통합 앱’ ▲온·오프라인을 망라하는 ‘고객 소통채널’ 확대 ▲고객이 원하는 바를 신속·친절하게 해결해주는 ‘토탈 전문상담 서비스’ ▲빅 데이터를 통한 고객별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평생 고객케어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기아차의 서비스 강화 조치로 고객은 한층 더 신속하고 편리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될 전망이다.

기아차 관계자는 “기아자동차가 6년 연속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 1위의 영광을 안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 감동의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함께 노력했기 때문”이라며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소통 활동을 더욱 확대하는 등 고객에게 보다 즐거운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지완
이지완 lee88@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2팀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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