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2분기 영업이익 7710억원… 전년대비 1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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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이한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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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는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5조194억원, 영업이익 771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2%, 16.1% 증가했다.

올 상반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0조1424억원, 영업이익 1조8788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각각 3.2%, 18.5% 증가했다. 역대 상반기 가운데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최대다. 상반기 매출액이 30조원을 넘은 것은 올해가 처음이다.

H&A사업본부는 매출액 5조2581억원, 영업이익 4572억원을 달성했다. 매출액은 역대 분기 기준 최대이며 국내시장에서 에어컨 성수기 진입과 건조기,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 신성장 제품의 판매가 늘며 전년동기 대비 4.3% 증가했다. 올 상반기 매출액은 처음 10조원을 돌파했고, 영업이익률은 9.9%다.

영업이익은 원자재 가격, 환율 등의 영향에도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와 원가 절감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1.7% 늘었다.

HE사업본부는 매출액 3조8222억원, 영업이익 407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신제품 출시와 더불어 올레드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로 전년동기 대비 4.1% 늘었다.

영업이익은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와 원가구조 개선으로 전년동기 대비 44.1% 증가했다. HE사업본부는 지난 1분기에 이어 2분기 연속 두 자릿수 영업이익률을 이어갔다. 상반기 영업이익률은 12.4%로 두 자릿수는 이번이 처음이다.

MC사업본부는 매출액 2조723억원, 영업손실 1854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글로벌 스마트폰시장의 성장 둔화와 중남미시장의 중저가 스마트폰 판매 감소로 전년동기 대비 줄었다.

VC사업본부는 매출액 8728억원, 영업손실 325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신규 프로젝트가 양산에 돌입하며 전년동기 대비 3.9% 증가했다. 메모리 등 원자재 가격의 상승과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자원 투입의 증가로 영업손실이 이어졌다.

B2B사업본부는 매출액 5885억원, 영업이익 390억원을 냈다. 매출액은 대형 디지털 사이니지와 고효율 태양광 모듈의 판매가 늘며 전년 동기 대비 10.7%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 확대와 원가경쟁력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73.3% 늘었다.

LG전자는 3분기 H&A사업본부는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를 앞세워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매출 확대와 원가구조 개선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이어가고 HE사업본부는 올레드 TV 등 프리미엄 제품의 판매를 확대하고 원가 경쟁력을 높여 수익구조를 유지할 계획이다.

MC사업본부는 사업구조 개선을 지속하며 ‘LG G7 씽큐’, ‘LG V35 씽큐’ 등 프리미엄 신모델의 판매 확대에 주력할 예정이다.

VC사업본부는 대외 환경변화에 예의주시하며 안정적인 제품 공급에 집중할 계획이며 B2B사업본부는 올레드 패널을 적용한 디지털 사이니지로 프리미엄 수요에 적극 대응할 예정이며, 태양광 사업에서 신흥시장을 개척해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방침이다.
 

이한듬
이한듬 mumford@mt.co.kr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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