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B, B tv 'UI 5.0' 대개편 예고… 맞춤형 서비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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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B 모델들이 달라진 B tv UI 5.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B
SKB 모델들이 달라진 B tv UI 5.0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SKB
SK브로드밴드(SKB)가 IPTV 브랜드 'B tv' 서비스를 전면 개편한다. 개인의 취향에 맞춘 UI 구성을 통해 하반기 IPTV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할 계획이다.

7일 SK브로드밴드는 서울 중구에 위치한 SK텔레콤 수펙스홀에서 미디어사업 전략방향 간담회를 열고 신규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중점적으로 내세운 것은 미디어 서비스의 혁신이다. B tv UI를 기존 4.0버전에서 5.0으로 업그레이드 하면서 맞춤 서비스를 대폭 추가했다.

SKB는 고객 시청이력 및 서비스가입 등 이용행태를 데이터로 분석해 개인마다 다른 B tv 홈화면을 제공할 계획이다. 5.0 버전은 IPTV 최초로 고객이 직접 홈, 실시간 TV, 키즈 채널 등 3가지 구성 가운데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첫 화면을 설정하면 시청이력에 따라 메뉴 구성, 추천콘텐츠, 이벤트 등 B tv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실시간 야구를 선호하면 다른 메뉴를 거치자 않고 바로 중계화면을 보는 형태다. 최신 영화나 드라마를 즐겨보는 고객은 첫 화면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골라 시청 가능하다. B tv에서 가입한 월정액 상품, 보유 포인트, 쿠폰, 할인혜택, 시청 가능한 콘텐츠도 한눈에 볼 수 있다.

IPTV 최초로 도입부 건너뛰기, 시청 중 자막 변경 기능도 제공한다. 영화를 감상하기 전 씨네21, 왓챠 등 다양한 매체가 평가한 평점 및 감상평도 지원할 예정이다.

SKB는 미디어에 취약한 어린이층도 공략했다. B tv 키즈에서 아이들이 직접 동화를 만드는 ‘살아있는 동화’ 서비스를 선보인다.

살아있는 동화는 3D 안면인식 기술과 실시간 표정 자동생성 시스템을 적용했다. 보여주는 동화 속 캐릭터를 3D로 분석한 아이의 얼굴로 변환한다. SK텔레콤의 증강/가상현실 기술 ‘T리얼’을 더해 20여가지 살아있는 표정을 구현한다.

부모님 세대를 위한 시니어 메뉴도 오픈한다. 60대 전후 시니어 고객을 위해 건강/취미 콘텐츠 추천기능을 추가하고 라이프스타일과 연계한 홈트레이닝 서비스도 제공한다.

윤석암 SKB 미디어부문장은 "5년간 축적한 고객 미디어 소비 성향 데이터를 분석해 취향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며 "이번 개편이 진정한 고객가치를 한 단계 더 높이는 출발점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B는 모바일 동영상 플랫폼 '옥수수'의 스포츠 기능을 강화하고 '가장 빠른 프로야구 중계'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채성오
채성오 cso86@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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