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SNS 해외주식투자 콘텐츠…2040세대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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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투자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제공하는 콘텐츠가 실제 투자로 이어지며 20~40세대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5일 신한금융투자는 페이스북 계정에 게재한 해외주식투자 영상이 일주일도 안돼 6만7000회 이상 조회됐다고 밝혔다.

이 영상은 마치 SNS 하듯이 한 컷 짜리 그림을 보고 환전도 없이 30초 안에 ‘던킨도넛’ 주식을 매수하는 내용이다.

지난 7월 페이스북에 게재한 아만다투어-베트남편 영상은 두 달 만에 누적조회수 34만회를 기록했다. 아만다(아는 만큼 다 보이는) 투어는 호치민 시내의 유명 관광지와 맛집을 방문하는 여행기 형식의 동영상으로 베트남의 발전상과 성장 잠재력을 보여주는 투자와 접목한 글로벌투자여행 서비스다.

4월에는 업계 최초로 출시한 토스(Toss) ‘해외주식 투자 서비스’를 선보였다. 핀테크 브랜드 토스 앱에서 간편하게 해외주식 투자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스타벅스, 애플 등 원하는 종목을 선택하면 원화 환산 예상 가격을 바로 확인하고 사전 환전 없이 주문을 접수 할 수 있다. 지난달 기준 누적 거래 고객은 1만3000명이며 20~40대 비율이 91.5%를 차지한다.

현주미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은 “자칫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해외주식투자를 간편투자서비스로 쉽게 접근하기 바란다”며 “쉽고 빠르고 유익한 투자서비스를 제공해 20~40세대의 스마트투자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장우진
장우진 jwj17@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금융증권부 장우진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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