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팅 앱 아만다, "추석 연휴 사용자 급증"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데이팅 앱 ‘아만다’를 운영하는 넥스트매치가 추석 연휴 기간(22~26일) 데이팅 앱 이용 행태를 조사, 발표했다.
/사진=넥스트매치
/사진=넥스트매치
아만다 따르면 추석 연휴인 지난 9월 22(토)~26(수) 5일간 전주 대비 매출은 50%, 신규 가입자 수는 42%, 일 평균 이용자 수는 20%로 각각 증가했다.

연휴 기간 동안 일 가입자 증가율은 18~22%로 고르게 분포, 꾸준한 이용률을 나타냈다. ‘좋아요’ 수와 ‘대화창’ 수는 각각 동기간 대비 20%, 26%로 증가 전주 대비 활발한 사용량을 보였다. 매칭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는 평소와 동일하게 밤 9시~11시였다.

넥스트매치 관계자는 “이와 같은 현상은 1인 가구 비중이 증가하고 혼자서 추석을 보내는 이른바 ‘혼추족’이 늘어나면서 집에서 연휴를 보내는 싱글들이 많아졌기 때문”이라며, “명절 연휴 데이팅 앱 이용자는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한편 데이팅 앱 ‘아만다(아무나 만나지 않는다)’는 기존 회원들의 심사를 통해 일정 점수 이상 획득한 회원만 가입할 수 있는 프리미엄 데이팅 앱으로 이상형을 기준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만다를 서비스하는 ‘넥스트매치’는 지난 5월 국내 데이팅 앱 시장을 통합해 아시아의 매치그룹으로 도약할 목적으로 ‘메타랩스’에 지분을 양도했다.
 

강인귀
강인귀 deux1004@mt.co.kr  | twitter facebook

출판, 의료, 라이프 등 '잡'지의 잡을 담당합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197.20상승 18.4618:01 05/07
  • 코스닥 : 978.30상승 8.3118:01 05/07
  • 원달러 : 1121.30하락 4.518:01 05/07
  • 두바이유 : 68.28상승 0.1918:01 05/07
  • 금 : 65.90하락 1.2718:01 05/07
  • [머니S포토] '다양한 카네이션'
  • [머니S포토] 이마트, 전 점포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 판매 시작
  • [머니S포토] 택배노조 총파업 결과 발표하는 진경호 위원장
  • [머니S포토] 중대본 홍남기 "어제 확진자수 525명…1일, 500명 이하 위해 정부 총력"
  • [머니S포토] '다양한 카네이션'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