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소통 대상' KB손보, 고객 사로잡은 비결

 
 
기사공유
  • 카카오톡 공유
  • 카카오톡 공유
  • 네이버 블로그
  • 카카오스토리
  • 텔레그램 공유
  • url 공유
'인터넷소통 대상' KB손보, 고객 사로잡은 비결
KB손해보험이 지난 22일 한국언론진흥재단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제11회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에서 인터넷소통분야 손해보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로써 KB손보는 인터넷소통 손보사 부문 7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은 고객만족도 조사와 전문가 검증을 통해 디지털 기반 고객 소통 활동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과 공공기관을 선정해 시상하는 이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KB손보는 소통 종합지수에서 손해보험사 중 최고 점수인 78.42점을 획득해 대상을 수상했다. 

KB손보는 올 3월, 미디어센터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해 브랜드 저널리즘 기반의 온라인 소통 채널 운영을 시작했으며, 15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비롯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네이버 포스트 등 여러 SNS채널을 기반으로 고객들과 소통해왔다.​​

또한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 제작도 대상 수상 요인이다. 

KB손보는 ASMR,시네마그래프 등 최근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는 방식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디지털 전용 광고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특히 ‘나혼자산다’ 양치승 관장, ‘랜선라이프’ 고퇴경 약사 등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 영상은 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도로 현재 200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일으키고 있다.​​

이밖에도 바자회를 열고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희망바자회’ 행사를 소셜미디어를 통해 꾸준히 알리고 있으며 고객의 자발적인 참여까지 독려하고 있다.

또 ‘대학생 서포터즈’ 운영으로 콘텐츠 전반에 디지털 친화적 사고와 트렌디한 감성을 담으며 젊은층과의 상호 유대감을 형성하는 등 계층을 아우르는 소통 활동을 보여주고 있다.​​

한국인터넷소통협회는 “KB손해보험만의 남다른 노하우를 바탕으로 미디어센터 ‘KB손해보험 인사이트’를 오픈해 브랜드 저널리즘 방식의 새로운 채널 운영을 시도하는 등 고객 친화적인 소통 활동이 고객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고 평가했다.​​

KB손보 소비자보호본부장 이승재 상무는 “콘텐츠 소비 방식의 변화된 흐름 속에서 트렌드를 반영한 영상 제작을 바탕으로 진성 고객 확보에 전념하고 있다"며 "KB손해보험이 추구하는 ‘고객 선호도 1위 보험사’를 실현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소통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김정훈
김정훈 kjhnpce1@mt.co.kr  | twitter facebook

보고, 듣고, 묻고 기사로 풀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3205.97상승 7.3510:40 04/19
  • 코스닥 : 1025.73상승 4.1110:40 04/19
  • 원달러 : 1118.90상승 2.610:40 04/19
  • 두바이유 : 66.77하락 0.1710:40 04/19
  • 금 : 65.12상승 0.9510:40 04/19
  • [머니S포토] 4.19 민주묘지 찾은 시민들
  • [머니S포토] 김부겸 "국민에게 도움 주는 정책 새로운 입장 밝힐것"
  • [머니S포토] 신임 총리 지명 당일, 준비단 사무실 찾은 '김부겸'
  • [머니S포토] 경제계 찾은 홍남기 '경제동향 점검 및 정책 추진방향 논의'
  • [머니S포토] 4.19 민주묘지 찾은 시민들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