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에듀콜센터 이용자 87.1% '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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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기도교육청은 12일 2018년 상반기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 경기도교육청은 12일 2018년 상반기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콜센터 이용고객 중 87.1%가 ‘경기에듀콜센터’ 상담서비스에 만족한다는 조사가 나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7월~11월 콜센터 이용고객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경기에듀콜센터 만족도 조사’결과 87.1%의 이용고객이 ‘매우 만족’ 또는 ‘대체로 만족’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보통’은 9.6%, ‘다소 불만족’ 또는 ‘매우 불만족’은 각각 2.3%와 1.0%로 조사됐다.

조사 내용은 상담태도 ‘친절성’ 90.3%, 문의에 대한 응답의 ‘신속성’ 84.9%, 상담원과의 통화연결이 용이한 지의 ‘편의성’ 82.4%, 관련 규정이나 절차 등을 정확히 안내하였는지의 ‘정확성’ 82.1%로 만족평가를 나타냈으며 전체적인 이용만족도는 87.1%로 조사됐으며, 상반기 조사 결과(86.9%)보다 상승했다.

하반기(7월~11월) 주요 상담내용으로는 ▲고교입시관리(3676건,8.2%), ▲전/편입학(고교)(2999건, 6.7%), ▲제증명(2535건, 5.6%), ▲대학수학능력시험(1536건, 3.4%), ▲스승찾기(1483건, 3.3%), ▲교원인사/복무(1153건, 2.6%). ▲교원임용시험(1043건, 2.3%)순으로 나타났다.

경기에듀콜센터는 올 11월 말 기준 총 10만5000천여건(일평균 455건)의 민원상담을 처리하였으며 특히 수신통화의 응대율은 95.0%, 한 번의 통화로 처리 완료된 ‘원스톱 처리율’은 97.7%에 달해 이용고객의 만족도 평가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경기에듀콜센터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 평가는 직원들이 평소 경기교육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 경기교육가족과 경기교육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 드리고자 노력한 결과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에듀콜센터 만족도조사는 매년 상·하반기에 이용고객 1000여명(무작위)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평일) 8:30~18:30  (031)1396 또는 031)249-0114로 전화하면 이용할 수 있다.
 

경기=김동우
경기=김동우 bosun1997@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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