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전자,멕시코 ‘페스티벌 오리엔탈’ 후원… 한류 마케팅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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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대우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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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전자가 한류 마케팅으로 멕시코 지역 소비자 적극 공략에 나섰다.

대우전자는 지난 23~24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 중심부에 자리 잡은 파르케 메히코(멕시코공원)에서 진행된 ‘페스티벌 오리엔탈’을 공식 후원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아시아 문화를 종합적으로 소개하기 위해 대우전자, 멕시코 방송사 GRC, 각국 대사관 및 문화원에서 공동으로 기획했다.

행사는 K팝 커버댄스 공연, 사물놀이 공연 등 한류 공연 함께 일본, 중국,인도네시아, 태국 등 아시아 국가 문화행사를 소개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올해 처음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전에 현지 방송사 홍보를 통해 관심을 끌어올렸고 주말 공원 방문객들의 자연스러운 방문을 통해 양일간 약 2만7000명의 방문객들이 참석, 큰 성공을 거뒀다는 평이다.

대우전자는 공식 후원사로서 행사장 전역에 제품 브랜드를 노출시켜 홍보효과를 톡톡히 뒀었다. 브랜드 홍보공간을 마련해 마이크로 버블 세탁기, 더 클래식 냉장고, 전자레인지 등 대우전자 주요제품과 계열사인 대유위니아 스포워셔, 공기청정기 등 신제품을 선보여 방문객들의 주목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굿즈TV 등 유튜브 방송을 통해 제품을 소개하는 등 회사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큰 도움이 됐다는 평가다.

지난해 9월 멕시코 시티 중심가인 레포르마 거리에서 ‘K팝 파티’를 개최 1만명이 넘는 관람객들을 불러모아, 본격적인 한류 마케팅에 나선 대우전자는 이번에 진행된 ‘페스티벌’ 역시 한류 마케팅의 연장선상에서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게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최근 확산되는 한류 열풍에 대우전자는 향후 한류 마케팅 이벤트를 주기적으로 기획할 계획이며 현지 특화 가전을 앞세운 밀착 프로모션을 진행, 멕시코 시장에서 인지도 및 판매량을 높이는 데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대우전자 관계자는 “이번 멕시코 ‘페스티벌 오리엔탈’ 공식후원은 한류 마케팅의 연장선에서 추진됐다”며 “멕시코 소비자들에게 한국 문화와 제품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대우전자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위니아 인지도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한듬
이한듬 mumford@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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