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 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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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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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은 9일 WM(자산관리)고객의 종합적인 자산승계 니즈에 부응하기 위한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개인 및 법인(CEO 포함) WM고객을 대상으로 유산정리, 가업승계, 기업매각 등 종합적인 자산승계 관련 이슈에 대해 분야별 전담 전문가들이 컨설팅 및 솔루션을 제시하는 KB만의 종합 자문서비스다.

인구 고령화에 따른 초고액 자산가 고객의 상속 관련 분쟁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중소기업 CEO의 경우 복잡하고 까다로운 가업상속 관련 세금문제, 효율적인 2세 경영 후계자 양성방안 등 복합적인 고객 니즈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WM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산승계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새로운 상담 체계를 구축했다.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생전 자녀에게 상속준비 및 증여를 통해 분쟁을 방지하는 유산정리 서비스, 현재 운영 중인 법인의 가치를 평가해 후계자 양성과 기업을 물려줄 수 있도록 하는 가업승계 서비스를 한다.

새로운 법인을 인수하거나 기업 매각 또는 기업 상장을 돕는 기업매각 서비스 등도 제공된다. 이를 위해 KB국민은행, KB증권 등 KB금융그룹의 핵심계열사 내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 전담팀을 구성했다.

세무사, 회계사로 구성된 세무·회계팀, 법률 문제를 담당하게 될 전담변호사, 상품·포트폴리오 분야의 투자전문가, 기업매각/M&A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팀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금융그룹을 대표하는 전문가 집단인 KB WM스타자문단도 전담팀과 협업을 진행해 기존 WM 자문 서비스의 넓이와 깊이를 더한 토털 자문서비스 체계를 구축했다.

김정도 KB국민은행 WM투자자문부장은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는 KB금융그룹 계열사 우량 고객님들께 KB의 금융 전문성과 서비스 역량을 집대성해 체계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사업의 내실을 강화하면서 시장을 선도하는 서비스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KB 家UP자문 Royal Gold 서비스는 KB국민은행 거래 지점 VIP담당자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KB 자산관리 자문센터(명동, 대치, 강남, 여의도) 방문 접수도 확대할 계획이다.
 

이남의
이남의 namy85@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세요. 머니S 금융팀 이남의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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