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은 '자유여행·액티비티'… 클룩, 또 소프트뱅크 투자 유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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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룩의 공동 창업자인 에릭 녹 파 최고운영책임자(COO), 이썬 린 최고경영자(CEO), 버니 시옹 최고기술책임자(CTO, 왼쪽부터). /사진=클룩
클룩의 공동 창업자인 에릭 녹 파 최고운영책임자(COO), 이썬 린 최고경영자(CEO), 버니 시옹 최고기술책임자(CTO, 왼쪽부터). /사진=클룩

시리즈 D 총투자금액 4900억… "한국 투자 늘릴 것"
소프트뱅크 "클룩, 글로벌 여행업계 혁신 촉진 기대"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 클룩(KLOOK)이 2억2500만달러(한화 약 2600억원) 규모의 '시리즈 D+' 펀딩 유치에 성공했다.

10일 클룩에 따르면 지난해 8월 2억달러 규모의 '시리즈 D' 투자를 유치한 이후 최대 규모로, 시리즈 D의 총 투자금액은 4억2500만달러 (한화 약 4900억원)를 달성하게 됐다.

소프트뱅크 비전펀드가 주도한 이번 투자에는 세쿼이아 캐피털, 매트릭스 파트너스, TCV, 아워크라우드(OurCrowd) 등 기존 투자사가 다시 한번 동참했다.

이번 시리즈 D+ 펀딩을 포함해 현재까지 누적 투자금액 5억2000만달러(한화 약 6000억원)를 달성한 클룩은 글로벌 여행 액티비티 업계 사상 최대 규모의 투자 유치를 기록하게 됐다.

이썬 린은클룩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창업자는 이번 투자 유치와 관련해 "여행지가 선사하는 최고의 경험과 이를 소비할 여행자를 연결해 전 세계를 더 가깝게 하나로 이어질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에릭 녹 파 최고운영책임자(COO) 또한 "시장과 업계에 깊은 통찰력이 있는 소프트뱅크 비전 펀드가 이번 펀딩에 참여했다는 것은 클룩이 전 세계 1등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을 개발했다는 증명인 듯하다"고 덧붙였다.

리디아 제트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투자 파트너는 "클룩이 여행 액티비티 및 서비스 분야에서 모바일 우선 전략을 선도적으로 이끌고 있는 리더라고 생각한다"면서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 무대에서 여행 액티비티 분야를 성공적으로 확장해온 클룩이 글로벌 여행업계의 혁신을 촉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4년 창업한 클룩은 4년 만에 구글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여행 액티비티 및 서비스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홍콩에서 시작한 클룩은 아시아를 넘어 미국, 유럽, 호주 등지에 지사를 설립했다.

현재 전 세계 270여개 도시에서 10만여개의 상품을 판매하며 명실상부한 글로벌 액티비티 플랫폼 회사로 성장했다. 이번 투자를 계기로 클룩은 글로벌 최대 규모의 자유여행 액티비티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다지게 됐다.

한편 클룩은 모바일 우선 전략을 취해 2017년 대비 2018년 기준 모바일 예약 건수를 3배 증대시킨 성과를 거뒀다. 모바일 예약은 전체 비중의 75% 이상을 차지한다.

클룩은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새로운 글로벌 시장에서 규모와 성장세를 더욱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한국은 물론 2020년 도쿄 올림픽을 겨냥한 일본 등 아시아 주요 국가의 인/아웃바운드 시장 활성화를 위해 아시아 지역에 대한 투자를 강화할 방침이다.
 

박정웅
박정웅 parkjo@mt.co.kr  | twitter facebook

자전거와 걷기여행을 좋아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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