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디지털 휄스케어 서비스’ 오픈… 건강·자산 원스톱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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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 신한생명
자료: 신한생명

신한생명은 모바일 스마트창구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제공하던 자산관리 서비스에 건강관리 서비스를 더한 ‘디지털 휄스케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자사·건강관리 장점을 모아 신한생명이 새롭게 제안하는 디지털 종합 서비스를 칭하는 용어다.

기존에는 보장자산과 투자정보 등 자산관리 중심의 서비스가 제공됐지만 제공범위를 확대해 ▲건강 식단 제안 ▲건강검진정보 ▲부동산 시세조회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건강 식단 제안 서비스’는 고객 스스로 건강상태 및 식습관을 파악해 식생활 개선을 도와주며 식습관 건강증진 서비스로 업계 최초다. ‘건강검진정보 서비스’는 건강보험공단에서 제공하는 검진결과 정보를 기반으로 건강평가 분석정보를 보여주며 다음달 중 생체 건강나이 정보도 제공될 예정이다.

언더라이팅 방문검진 진단심사를 대체할 수 있게 건강검진 정보를 통한 일부 시범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신규 서비스로 부동산 시세조회 정보를 제공한다. 빅데이터 기반의 연립·다세대 등을 포함한 부동산 정보를 보여주며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과거 시세 이력 외에도 보조지표, 주변 거래 사례 등을 표기해 준다.

임승빈 디지털전략팀장은 “고령화·저성장 시대에 자산관리·건강관리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는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편의성 개선과 더불어 고객 니즈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디지털 경험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우진
장우진 jwj17@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금융증권부 장우진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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