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지자체 최초 스포츠브랜드 상품관 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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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양시가 지자체 최초로 만든 스포츠 브랜드 ‘SC Goyang’의 상품관이 오는 24일 고양체육관 1층에 개관한다. / 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시가 지자체 최초로 만든 스포츠 브랜드 ‘SC Goyang’의 상품관이 오는 24일 고양체육관 1층에 개관한다. / 사진제공=고양시

고양시가 지자체 최초로 만든 스포츠 브랜드 ‘SC Goyang’의 상품관이 오는 24일 고양체육관 1층에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고양시(시장 이재준)는지난 4월 스포츠브랜드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제품 등 관내 13개 업체 총 55개 상품을 고양체육관 1층 로비에 위치한 ‘고양시 스포츠브랜드 상품관’에서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전국 지자체 가운데 처음으로 고양시는 2017년 엘리트와 생활체육을 하나로 묶는 스포츠브랜드 ‘SC(Sporting Club) 고양’을 론칭하고, 엠블럼과 유니폼 디자인을 통일했다. 올 3월에는 버전2와 캐릭터를 새로 개발했다. 캐릭터는 고양시 ‘고양고양이’의의인화 버전으로 쫑긋한 귀와 꼬리, 캣츠 아이가 포인트인 남녀 한쌍이다.

판매될 브랜드 상품은 스포츠용품, 의류, 잡화, 패션용품, 문구류 등으로 가격은 1000원~5만원이며 SC Goyang 유니폼은 주문을 통해 제작할 수 있다. 엠블럼과 캐릭터가 인쇄된 축구공, 머그컵, 열쇠고리, 모자, 휴대폰 악세서리, 에코백, 무릎담요, 연필꽂이 등 다양하고, 캐릭터 남녀인형도 판매돼 상품관을 찾는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상품관에서는 동영상도 볼 수 있다. 시의 주요 정책 및 고양시 스포츠의 다양한 활동을 담은 동영상은 ‘스포츠도시’ 고양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내년 고양시에서 열리는 제66회경기도체육대회 및 생활체육대축전에서 경기장 2~3곳에 브랜드상품 판매부스를 설치해 고양시를 찾는 경기도 체육인을 대상으로 판매 계획도 있다.

이재준 고양시장은 “고양시의 스포츠브랜드 상품관 설치는 지자체의 새로운 역사를 쓰는 하나의 사건이 될 것“이라며 ”스포츠의 무한한 잠재가치와 스포츠산업의 부가가치를 지역경제와 연결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양=김동우
고양=김동우 bosun1997@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경기인천지역을 담당하고 있는 김동우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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