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커머스, 쇼핑하기·톡딜로 지역 특산물 유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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왼쪽부터 강형석 해남군 부군수, 김영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 박은호 카카오커머스 사업본부장. /사진=카카오
왼쪽부터 강형석 해남군 부군수, 김영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 김종수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 박은호 카카오커머스 사업본부장. /사진=카카오
카카오커머스가 지방자치단체들과 손잡고 지역특산물 판매 촉진에 나선다.

24일 카카오커머스에 따르면 지난 23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 판교 오피스에서 박은호 카카오커머스 사업본부장과 경상북도, 전라남도, 충청북도, 해남군 등 4개 지방자치단체 대표가 참석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톡 스토어 기반 쇼핑서비스인 ‘카카오톡 쇼핑하기’에서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판매하고 홍보를 지원할 예정이다.

각 지자체들은 지역 대표 브랜드 기반 톡스토어를 개설하고 플러스친구와 연계한 고객 소통 및 특산물 판촉 활동을 진행한다. 카카오톡 쇼핑하기를 통해 1200여종의 지역 특산물이 소개된다.

특히 카카오톡 쇼핑하기가 지난달 정식 론칭한 2인 공동구매서비스 ‘톡딜’을 통해 순차적으로 각 지역 농축수산물들을 특별가로 선보인다. 톡딜은 2명만 모여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지인이 아니어도 손쉬운 구매거래가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관계형 커머스다.

톡딜 외에도 카카오톡 쇼핑하기 인기탭 내 지역별 대표 특산물 할인 기획전이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우수 농축수산물들이 새로운 판로로 유통될 것”이라며 “지자체와 상생협력 모델을 갖추고 농수산특산물 유통의 신규 생태계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영신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 과장은 “카카오커머스와의 제휴를 통해 엄선된 품질의 특산품을 모바일로 제공해 이용자 접점을 확장할 것”이라며 “특히 톡딜을 통해 지역별 특색을 담은 인기 특산물과 신선식품 등을 다양하게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채성오
채성오 cso86@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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