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 OLED 연합군과 손잡고 유럽 공략 박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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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문객들이 영국 해롯백화점 1층 쇼윈도에 전시된 글로벌업체 OLED TV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방문객들이 영국 해롯백화점 1층 쇼윈도에 전시된 글로벌업체 OLED TV를 관람하고 있다. /사진=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가 영국 프리미엄 백화점인 ‘해롯백화점’에서 글로벌 TV업체들과 손잡고 유럽 내 OLED TV시장 확대를 위한 행보에 나섰다.

30일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다음달 1일까지 영국 런던 해롯백화점 1층에 위치한 10개 쇼윈도에 LG전자, 파나소닉, 필립스, 뱅앤올룹슨(B&O) 등 글로벌 TV 제조사와 프리미엄 OLED TV를 전시한다.

‘왕실 전용 백화점’이라는 별칭으로 불리는 해롯은 프리미엄제품만 소개하는 것으로 유명한 170여년 전통의 럭셔리 백화점이다. 명품브랜드 대표 제품을 전시하는 1층 쇼윈도 10곳에 OLED TV를 전시해 프리미엄 인지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유럽은 신기술 수용도가 높아 프리미엄시장에서 중요한 지역으로 인식된다. LG디스플레이는 해롯백화점과의 협업을 통해 유럽시장에서 OLED 대세화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시장조사기관 IHS마킷에 따르면 유럽은 올 1분기 전세계 OLED 판매 수량의 51.7%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인다. 유럽내 2500달러 이상 시장에서 OLED TV의 점유율은 59.1%로 LCD TV를 앞서며 입지를 굳히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1층 쇼윈도 전시 외에 5층에 ‘OLED존’을 별도 설치했다. OLED 존에는 다양한 TV제조사의 OLED TV 가 전시되며 모든 제품 앞에 관련 기술 특징을 요약한 POP를 설치해 OLED 우수성을 알리는 메시지를 전한다.

TV 업체들이 자체브랜드가 아닌 OLED 패널 우수성을 강조하는 프로모션에 동참하는 것은 프리미엄 이미지를 공유함으로써 OLED TV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TV사업부장 부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 내 OLED 프리미엄 가치를 알리고 시장을 더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채성오
채성오 cso86@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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