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 올해 광군제 매출 ‘껑충’… 전기압력밥솥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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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쿠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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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가 중국 최대 쇼핑 축제인 ‘광군제’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높은 매출 실적을 올렸다.

쿠쿠전자의 중국 법인 청도 복고전자는 광군제 행사기간 중국 양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징동닷컴과 알리바바의 티몰 등의 판매 호조로 중국 내 주요 인터넷몰에서 전기압력밥솥 매출이 전년 대비 약 30% 이상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특히 티몰보다 가전시장의 규모가 큰 징동닷컴에서의 성장률이 큰 폭으로 늘어났으며 티몰 내 쿠쿠전자 기함점의 경우 주력 판매상품인 IH전기압력밥솥 ‘CRP-HWS101FH’ 모델을 광군제 이전부터 유명 왕홍을 통한 생방송을 진행, 하루 최고 매출 기록을 올리는 등 사전 흥행몰이에도 성공했다.

또한 중국 시장에서 쿠쿠의 홍보와 판매를 겸하며 플래그십 스토어 역할을 하고 있는 쿠쿠 기함점의 경우 광군제 당일 새벽 이미 높은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광군제를 통해 중국 시장 내 쿠쿠전자의 브랜드 위상과 제품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중국 소비자에 맞춘 차별화한 제품과 적극적인 마케팅으로 시장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한듬
이한듬 mumford@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팀 기자입니다. 많은 제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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