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살 스파오, 동갑내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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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살 스파오, 동갑내기 크리에이터 '펭수'와 만나다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10주년을 맞아 동갑내기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펭수는 교육방송 EBS가 지난 4월부터 방송과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펭TV’를 통해 선보인 연습생으로 현재 유튜브 구독자수 8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펭수는 최고의 크리에이터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한국까지 헤엄쳐온 펭귄이다. 

‘어른들을 위한 뽀로로’로 불릴 정도로 할 말은 하는 솔직한 입담을 가진 대세 캐릭터 펭수, 그리고 이제까지 여러 캐릭터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캐릭터 띄우기 장인’으로 발돋움한 동갑내기 스파오의 협업은 의류와 캐릭터 시장에 긍정적인 파장을 몰고올 것으로 예상된다.

그동안 스파오는 장르를 넘나들며 여러 캐릭터 및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이며 완판 신화를 써내려 왔다. 2015년부터 지금까지 스파오는 컬래버레이션 상품으로만 1500억원의 매출을 만들어냈다. 판매장수로는 800만장을 판매하며 국내 의류업계에 컬래버레이션 열풍을 만들었다. 특히 지난해 겨울 해리포터와의 협업 상품은 오픈 1시간 만에 25만장이 팔리며 고객들 사이에서 컬래버레이션의 장인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 

올해는 토이스토리, 해리포터 2탄, 마리몽과의 협업상품을 연이어 출시했고 지난 21일 ‘겨울왕국 2’ 협업 상품을 출시해 관련 시장을 이끌고 있다. 스파오는 올해 펭수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방점을 찍고 내년에도 대형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고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다음달 6일 역대 단일 층 최대 면적의 스파오 매장과 스파오 프렌즈 1호점을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오픈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스파오가 이처럼 출시하는 협업 상품마다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SNS를 통한 적극적인 고객의견 수렴이다. 스파오는 컬래버레이션 상품 출시 전 SNS를 통해 고객에게 디자인 선호도 및 컬래버레이션 유형에 대해 설문 조사를 진행하고 고객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상품을 기획한다.

펭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스파오의 의류 상품에도 펭수만의 유쾌한 스토리를 담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파오 관계자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사랑 받는 펭수와 함께 협업하게 되어 이번 스파오 10주년이 뜻깊다”며 “많은 고객이 기대하고 있는 만큼 좋은 스토리와 콘텐츠를 통해 지금까지 없었던 유쾌한 컬래버레이션의 새모델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파오는 펭수와의 유쾌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우선 다음달 중순 의류를 1차 출시하고 내년 1월경 의류 및 파자마, 잡화류를 포함한 전체 컬렉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김경은
김경은 silver@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산업팀 김경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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