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카카오M, 주거라이프 웹콘텐츠 '집드립' 론칭

 
 
기사공유
지난 3일 론칭한 집드립 유튜브 채널. /사진=집드립 유튜브 채널
카카오M이 주거라이프 웹콘텐츠 ‘집에 대한 모든 드립-집드립’을 제작·론칭한다.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온라인 주요 플랫폼인 유튜브 채널로 정보성 콘텐츠를 전달할 계획이다.

4일 머니S 취재결과 카카오M은 지난 3일 집드립 유튜브 채널을 열고 홍윤화·김민기 부부의 이사 과정을 담은 1회 영상을 공개했다. 1회는 홍윤화·김민기 부부가 아파트의 모델하우스를 방문하는 이른바 ‘언박싱’ 영상으로 구성됐다.

/사진=여인천하Mrs.WORLD 유튜브 채널
집드립은 집과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콘텐츠브랜드로 앞서 다양한 유튜브채널과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했다. 지난해 12월19일 유튜브채널 ‘여인천하Mrs.WORLD’와의 컬레버를 통해 ‘주부들의 로망 실현한 영종도 아파트는 어디?’라는 콘텐츠를 선보였다. 지난 3일 업로드된 1회도 ‘홍윤화 김민기 꽁냥꽁냥’ 유튜브채널과의 컬래버 콘텐츠다.

/사진=창이의 일상 유튜브 채널
/사진=여인천하Mrs.WORLD
집드립은 지역상권 및 부동산만 소개하는 웹콘텐츠와는 달리 생활 전반에 걸친 콘텐츠를 소개한다. 유튜브채널 ‘창이의 일상’을 운영하는 유튜버 박병창을 통해 ‘서울 사람에게 추천하는 대구 집’과 여인천하Mrs.WORLD팀이 소개하는 ‘주부들의 주방’(쿠킹로그) 등 홈라이프 콘텐츠도 전달할 예정이다.

집드립. /사진=카카오M
카카오M은 집드립을 독립 채널로 론칭해 자체 웹콘텐츠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카카오M 관계자는 “집드립은 집·부동산을 주제로 한 웹 콘텐츠로 현재 다양한 포맷을 준비하고 있다”며 “기존 촬영분량이 남아있는 만큼 순차 업로드 후 새 콘텐츠를 제작해 집에 대한 모든 정보를 전달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집드립 영상은 관련 유튜브채널과 카카오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채성오 cso86@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채성오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 0%
  • 0%
  • 코스피 : 1823.60상승 31.7218:03 04/07
  • 코스닥 : 606.90상승 9.6918:03 04/07
  • 원달러 : 1221.20하락 8.118:03 04/07
  • 두바이유 : 33.05하락 1.0618:03 04/07
  • 금 : 24.87상승 0.3618:03 04/07
  • image
  • image
  • image
  • image
  • image

커버스토리

정기구독신청 독자의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