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우이동 4·19사거리 일대 '도시재생 브랜드 개발'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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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9 도시재생 브랜드 개발 대상지역 위치도. /사진=서울시
4·19 도시재생 브랜드 개발 대상지역 위치도. /사진=서울시
서울시가 근현대 역사와 자연 등 지역자원을 활용한 4·19 사거리 일대 도시재생 브랜드 개발에 나선다.

12일 서울시에 따르면 4·19 사거리 일대 역사, 자연 등 지역자원을 활용해 해당 권역 및 우이동 권역 일대 도시재생 브랜드를 개발을 위한 용역에 들어간다.

서울시는 오는 2022년까지 조성된 거점을 활용, 방문수요를 지역경제로 연계하는 마을기업 실현을 위한 브랜드 구축이 목표다. 용역은 4·19 사거리 일대의 차별적 인지도 확산 및 방문 경쟁력을 강화한 4·19 도시재생 브랜드 개발에 초점을 맞춘다.

특히 4·19사거리 일대는 상위계획인 2030 서울플랜에서 역사문화 중심지로서의 역할이 강조된 지역이다. 서울시는 이 일대를 ‘중심시가지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선정해 5년 간 마중물사업비로 200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이번 도시재생 브랜드 개발의 대상지는 4·19 사거리 일대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및 연계검토지역으로 전체 면적은 약 119만8000㎡(도시재생활성화지역 약 62만8000㎡, 연계검토지역 약 57만㎡)이며 2억500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용역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서울시 동북권사업과에 제안서 등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업체는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회 심의를 통해 선정된다.
 

김창성
김창성 solrali@mt.co.kr  | twitter facebook

머니S 김창성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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