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펫팸족 시대' 진화하는 반려동물 특화 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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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카드의정석 댕댕냥이' 카드 플레이트 이미지./사진=우리카드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1000만 가구를 넘어서면서 ‘펫팸족(펫과 패밀리의 합성어)’이 소비의 한 축을 담당하는 시대다. 이에 발맞춰 카드업계도 펫팸족을 겨냥한 상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펫팸족을 겨냥한 금융 상품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를 출시한 우리카드는 최근 하림펫푸드와 손을 잡고 ‘더리얼X카드의정석 댕댕냥이 에디션’을 출시했다. 
 
카드의정석 댕댕냥이는 반려동물 관련 업종에 특화된 카드 상품이다. 용품샵‧미용샵‧동물병원‧몰리스펫‧인터파크 펫 등에서 10% 할인 혜택을 준다. 온‧오프라인 쇼핑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해외이용 특화 서비스도 제공한다.  

하림펫푸드와의 콜라보 상품에는 카드의정석 댕댕냥이 디자인이 활용됐다. 카드의 귀엽고 친숙한 이미지가 반려동물 전용 사료인 ‘더리얼’ 제품 패키지에 적용된 것. 더리얼X카드의정석 댕댕냥이 에디션 제품은 전국 CU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우리카드는 5월 중 온라인 전용 한정판 콜라보 제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콜라보 제품 출시와 함께 오는 7월 말까지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간 내에 제품을 구매하고 안에 든 스크래치 쿠폰을 긁어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에게는 ▲카드의정석 댕댕냥이 순금카드(11명) ▲ 더리얼 한 박스(500명) 등이 제공된다. 여러 개의 제품을 구매하면 중복 당첨도 노릴 수 있다.
/사진=하나카드
반려동물 보험시장의 문을 두드린 카드사도 있다. 하나카드는 지난 2월 인슈어테크 기업 비아이에스와 함께 카드사 최초로 반려동물 보험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아이펫(ipet)’ 사이트를 론칭했다.

아이펫에서 반려견‧반려묘의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DB손해보험 프로미 반려동물보험 ▲삼성화재 애니펫 등 국내 대표 반려동물 보험 보장내역을 손쉽게 비교하고 바로 가입할 수 있다. 기존에는 반려동물 보험 가입 전에 보험사별 상이한 보장내역을 일일이 검색하고 비교해야 했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급성장하는 펫코노미(Pet+Economy) 시장 트렌드에 맞춰 독보적인 보험비교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보험사를 추가해 플랫폼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사진=삼성카드
삼성카드는 지난 2017년 9월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커뮤니티 '아지냥이’를 선보였다. 아지냥이는 삼성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가입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아지냥이는 반려생활 밀착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지냥이를 통해 반려동물이 겪고 있는 문제 증상을 등록하면 수의사에게 1대1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질병이나 행동, 양육방법에 대해 검증된 전문 정보를 신속하게 답변 받을 수 있는 챗봇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정서적 안정을 위한 액션 플랜도 있다. 수의사가 제시한 산책량‧양치 이력 등 일일 미션에 도전하거나 반려동물을 위한 활동 등을 사진으로 인증하는 방식이다. 유기 동물 이야기나 입양 정보도 지역 및 품종별로 조회할 수 있다. 매달 업데이트 되는 할인쿠폰이나 이벤트로 반려동물 사료‧의류‧기타용품 등의 경품 및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반려인 1000만 시대에 걸맞은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과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동행을 위한 커뮤니티를 표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진은혜 verdad89@mt.co.kr  | twitter facebook

안녕하십니까. 머니S 진은혜 기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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